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3-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수학문제집 개념기본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학습법

 


 

2학기가 시작되었지만 2학기는 추석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훌쩍 ~ 지나는 느낌이에요.

 

수학을 처음 공부할 때는 개념을 정확히 해야해서

개념이 잘 나온 기본서를 먼저 학습하는데요.

 

이제 중학교 3학년 도형도 곧 공부할 거라서 ㅋㅋ

먼저 수학문제집 개념을 챙길 수 있는 기본서로

중3수학문제집 골라봤네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3-하 인데요.

중3 수학 도형을 학습할 수 있어요.  


자기 주도학습을 할 수 있으면서

개념이 쉽게 잘 나와서 처음 개념서로 택해서

공부하기 좋은데요.

 

어려운 중3도형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테스트북이 들어있어서 기본 문제부터

심화문제까지 공부할 수 있네요.

 

EBS 중학프리미엄 인터넷강의 교재로

방학동안 프리미엄 강의 들을때 같이

병행해도 좋겠어요. 



단원의 개념을 공부하고

핵심 개념을 모은 숨마노트

그리고 창의적 사고를 위한 Think Math등

사고를 한 단계 up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서

수학을 생각해볼 수 있는 교재네요.


유형으로 문제를 정리하는 유형 연습문제들과

실력을 완성하는 중단원 연습문제

그리고 QA로 완벽하게 정리하는 대단원  리뷰까지

학습하면서

대단원 마무리 연습문제까지 풀어보면

개념기본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죠. ㅋㅋ  


중3수학 하 목차를  보면

 

 

5. 삼각비

6. 원의 성질

7. 통계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도형의 중요한 개념을 학습하기 시작했죠. 


묻고 답하는 개념문제들도 들어있어서

반복해서 묻고 답하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삼각비 단원을 들어갔어요.

삼각비와 삼각비의 값

그리고 삼각비를 활용하는 내용들이 자세히 나와있네요.

 


마치 교과서 처럼 자세하게

차근 차근 개념이 나와 있어서

내용을 읽어가면서 학습할 수 있는

중등수학 개념 기본서에요.


삼각비는 닮음비와 같은데요.

닮음비를 활용해서 푸는 문제들이 제법 많죠.


삼각비란?

삼각비는 직각삼각형에서 두 변의 길이의 비인데요.

sinA

cosA

tanA를 통틀어 각 A의 삼각비라고 합니다. 

 



삼각비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요개념들을 문제로 직접 확인해보았죠.


직각 삼각형의 닮음을 이용하여

삼각비의 값을 구하는 방법을 

학습했어요.

 

일단 닮음인 직각삼각형을 찾아서

크키가 같은 각을 찾은 후

삼각비를 풀면 된답니다.

 

내용을 공부한 후 예제 문제를 풀어보니

확실히 내용이 잘 들어오네요.

 


직각 삼각형의 삼각비를 이용해서 그래프의  

X축이 이루는 예각을 구하는 문제도

쉽게 풀어보았어요.


 


삼각비의 어원도 재미있게 학습해보구요.

직각삼각형에서 삼각비를 이용하여

변의 길이도 구해보았어요.


닮음을 이용해서 삼각비를 구하는 문제가

잘 나오는데요.


개념이 혼동되지 않도록 잘 읽어보면서

문제를 풀어보았네요.

직선이 X축과 이루는 예각의 크기를 알때

 삼각비를 구하는 방법



입체도형에서 삼각비의 값을 구하는

문제도 풀어보았구요.

개념체크와 중단원 연습문제를 

통해서 다시 복습할 수 있네요. 


닮음비를 이용해서 삼각비를 구하는 문제들도

참고해서 배웠네요.

개념기본서라 기본 개념이 잘 나와 있는 점이

예습하거나 선행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ㅎㅎ

테스트 북이 있어서

유형 테스트 실력테스트를 

학습할 수 있죠. 


해설북은 자기주도학습으로 혼자서

공부할 때도 설명이 자세해서 

공부할 때 많이 도움이 되죠. ㅋㅋ

자세한 풀이과정으로 모르는 부분을

참고하기도 좋네요.

중3수학문제집 도형부분을

확실히 학습할 수 있어서 

많이 도움을 받았네요.

개념기본서로 선행하거나 예습할때

추천하고 싶은 수학문제집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