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0 독해 기초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노수경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국어문제집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독해기초 확실하게 쌓는법




IMG_0347.JPG


이번 주에 개학을 했어요.


자유학기제라 2학기에도 시험은 없지만


이럴때 일수록 더 불안하죠.



중학 1학년을 어떻게 보냈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날테니


중등국어문제집 확실하게 독해기초를


다질 수 있는 책으로 학습하고 있어요.



IMG_0356.JPG



독해 기초를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독해 어려워 하는 친구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중등 독해문제집이에요.



여름방학부터 시작했는데


꾸준히 공부해서 독해실력 올릴 수 있게


해야겠어요.



중등국어문제집으로 독해기초 쌓는 법



IMG_0357.JPG

 

 

문장과 문단에 담긴 의미 파악하는 기본 독해 연습하기



배경지식을 동원하며 읽는 독해 연습하기



문맥을 통해 어휘를 이해하는 연습하기




초등학교와는 다르게 독해의 기초를 마련하고


수능 까지 이어지는 독해를 준비해야하는 시기라


독해 기초를 확실하게 세울 수 있는


학습법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IMG_0358.JPG



20일 4주 완성 학습계획표로 학습하는 법


20일 4주 완성 학습계획표로


짜임새 있게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네요.




비문학독해DNA깨우기는 독해기초원리부터


꼼꼼하게 비문학독해의 원리를 설명해주고


개념을 연습하는 방법을 익히고


실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쉽게 


독해를 잘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중등국어문제집이에요.



IMG_0361.JPG


독해기초를 확인하고 실력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서


아들램도 어렵지않게 공부하는 것이


장점이죠.



독해의 기초원리부터 독해연습 그리고


독해 실전까지 한권에 다 해결할 수 있는점도


맘에 드네요.



비문학은 사실 어떤 지문을 읽어야할지


혼자서 공부할때 많이 난해한데요.



이렇게 중학교 교과내용과 연계해서


수록된 지문으로 읽으니 훨씬 더 


국어학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IMG_0359.JPG

독해원리- 연습문제로


독해의 원리를 배우고 문제를 통해서


연습해볼 수 있어요. 




실전 독해에서는 중학국어와 연계된


다양한 비문학 지문을 읽을 수 있어서


독해 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독해 기초를 확인하고 지문 핵심 KEY까지


확실하게 잡아내는 방법을 익히는지라


비문학 독해 어렵지않게 학습할 수 있어요. 



IMG_0386.JPG






제목 내용 파악하고


글의 전개방식을 알기



어휘확인까지 


비문학독해 꼼꼼하게 짚어나가요. ㅋㅋ



의미단위별 끊어읽기를 연습문제로 학습하면서


독해에서 중요한 문맥을 잘 파악할 수 있게


하였네요.



문장 연결하며 읽기



문장간의 연결관계를 고려하면서 읽기를


하구요.



접속표현으로 접속사를 통해서 앞뒤로 올내용을


유추하는 방법도 익혀봅니다. 



꼼꼼하게 비문학독해 기초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서


확실하게 독해기초를 쌓을 수 있었네요.



중심 화제와 핵심 정보 찾으며 읽기


중심 화제와 핵심 정보를 찾으면서


읽는 법도 잘 익히고 있네요. ㅎ 



독해기초 원리를 배우고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적용하고 연습할 수 있어서


중학국어문제집으로 비문학 독해 연습하기


좋네요.  




의미 단위별 끊어읽기 연습을 통해서


문맥에서 중요문장이나 핵심문장을 발견하는 법도


잘 배웠어요.



문장연결하며 읽기 하는 법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어서


개념이 잘 들어오는 국어문제집이네요.



IMG_0387.JPG


접속 표현뿐 아니라 중심 화제와 핵심 정보 찾으면서


문장을 읽고 분석하는 법도 익혀보았네요.



질문과 맥락을 고려해 핵심 정보 찾기


질문과 맥락을 고려해서 핵심정보 찾는 법


비문학독해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자


많은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인데요.



질문과 맥락에 따라서 핵심 정보찾는 법을 처음에는


어려워했지만 자꾸 문장을 읽어가면서


중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것을 이해하니까


좀 수월하게 이해하는 거  같네요. ㅎㅎ



IMG_0388.JPG

자세한 설명으로 한 눈에 들어오는 정답과 해설


자세한 설명으로 비문학독해 학습할 수 있는


정답과 해설지도 눈에 띄죠.



의미단위로 끊어읽는 법을 익혀보았구요.



질문과 맥락을 고려해서 핵심정보찾기에서


문제를 몇개 틀렸는데요.



IMG_0389.JPG

질문과 맥락을 다시한번 분석하면서


학습할 수 있게 중요문장들을


체크해보면서 문제의 의미를 이해했네요.



선사시대 미술의 특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설명하는 부분을 정리해보았네요.



IMG_0391.JPG

다시 유가가 폭등하는 부분에서 힌트를 얻어야하는


마지막 문제도 잘 이해했습니다.



이전까지는 비문학독해 그냥 비문학지문 많이


읽어보기만으로 해결될 줄 알았는데요.



이렇게 비문학독해 DNA깨우기로 쉽게 학습할 수 있으니


더 눈에 확 띄게 비문학이 쉽게 들어오네요.



IMG_0393.JPG

20일 4주완성으로 


비문학독해 기초원리를 확실하게 쌓는 법...


이번 가을에 확실하게 비문학 독해 실력 쌓아야겠습니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