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1-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국어문제집 체크체크 중학국어1-2


문학편 2학기 예습



IMG_8656.JPG



여름방학이 길지 않지만 중학교 1학년 2학기


예습을 하려고 과목별 계획을 잡았어요.



2학기 국어는 중1국어문제집


체크체크 중학국어 1-2로


예습하고 있어요.


IMG_8685.JPG


9종 교과서 공통개념 기본서라


문학파트 미리 예습하고 있네요.



중학국어 목차를 보면



문학 갈래에 따라서 


시, 소설, 희곡, 시나리오, 수필 이렇게


나눠있네요.






이번에는 시에 대해서 학습했어요.  



초등국어에서 중학국어로 오면


문학에서도 용어가 새로 나오는 것들이 많아요.



그래서 중1국어문제집 처음 학습할 때는


 모르는 용어때문에


힘들어했는데요.



문학감상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해야 


앞으로 중학국어는 물론


고등학교 국어까지 대략적인 문학 감상법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죠.      



문학감상 개념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체크체크 중학국어 


처음 배우는 다양한 개념용어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자세해서 좋았던


중1국어문제집이죠.



난이도는 중상 정도 수준이고


자세한 개념문제들이 좋아서


내신대비하기에도 좋은 


중학국어문제집이에요.




방학동안 개념을 익히고 학기중에는


내신대비할 수 있도록 복습해야겠어요. 




앞에 배운 문학개념들이 시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대로 적용되는지라


다시 복습하듯 문제를 풀어봅니다.



9종 교과서에서 나오는


시 작품들을 모아놓아서


수능을 대비하는 문학공부도 


할 수 있는 점도 맘에 드네요.



시의 운율이나


시의 심상에 대해서


자세히 개념을 배웠어요.


IMG_8686.JPG


적절하게 예가 나와있어서


문학작품에 적용시켜서


공부하기 좋네요.



배운 개념을 적용시키는 개념확인 문제


문학감상에 대한 용어를 배운 다음에


바로 개념을 적용시킬 수 있는 개념확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정확하게 개념을


파악했는지 확인해봅니다.



실제로 문학작품에 들어가


지문내용확인 문제부터


풀어보면서 작품에 대해 학습을 합니다.




앞에 나온  개념들을 참고해서


문학작품을 한눈에 보기로


작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이해합니다.



시의 구성이나


시에 나타난 비유적 표현


시어의 상징적 의미도


잘 정리해보았어요.



차곡차곡실력체크로


작품에 대한 감상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익혀봅니다. 




 핵심이 보이는 작품 한눈에 보기



작품에 관련된 갈래와 운율


그리고 제재와 주제까지


확실하게 작품의 모든 것이


잘 정리되어 있어요.




이렇게 공부하면서 핵심체크 문제를


풀어보니 더 쉽게 핵심이


파악이 되네요.



개념확인문제도 잘 풀어주었어요.



차곡차곡 실력체크로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도


풀어보았어요.


앞에 개념을 잘 이해했더니


역시 문제를 잘 푸네요.



 QR코드도 있어서


문제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네요.



좀 더 설명이 필요한 문제들은


이렇게 강의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혼자공부하기 좋은 교재네요.



신경림시인의 동해바다-후포에서


시를 학습하고


지문내용확인 문제도


잘 풀어보았어요.





한 눈에 보기 개념을 다시 읽어보면서


주요포인트를 학습했어요.



역시 실력체크까지 잘 풀었네요. ㅋㅋ



서술형문제들도 나와 있어서


서술형 답지 쓰는 연습도 할 수 있네요.



포인트를 잡아서 정답이


잘 들어갈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서술형 답안을


쓰는 방법도 잘 배워야겠어요.



IMG_8695.JPG


고래를 위하여도


작품 한눈에보기로 감상하고


문제를 풀었더니 잘 풀었네요. 



핵심을 잘 짚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좀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중1국어문제집이네요.



IMG_8670.JPG


앞에서는 자유시 내재율을 공부했다면


시조를 공부하면서 외형률도 학습했어요.


이렇게 문학편에서 시파트를 잘 정리했네요.  



IMG_8679.JPG


체크체크 정답지는


빠른 정답과 세세한 풀이를


다 볼 수 있어서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할 수 있죠.




모르는 문제는 세세한 정답풀이로


다시한번 확인해서 


잘 정리해보았어요.



IMG_8696.JPG

중학교 1학년 2학기 국어..


개념을 학습하고 개념을 적용시키는 문제와


내신대비할 수 있는 문제까지


들어있어서 한결더 알차게


학습했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