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필수유형 중학 수학 1-1 (2022년) 중등 풍산자 수학 (2022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 수학문제집 추천


지학사 풍산자 필수유형 중학수학1-1


정수와 유리수




IMG_1556.JPG

중학교 1학년인 아들램은


자유학기라 중간고사는 없는데요.



월요일에 단원평가 시험이 있어서


정수와 유리수 파트까지 시험을


본다고 해요.



단원평가나 내신을 준비하기 좋은 교재로


중1수학문제집 풍산자 필수유형 


좋더라구요.



IMG_1587.JPG



 










중학수학문제집 추천 많이 하시는데


필수유형들만을 묶어서 학습하고


심화유형까지 공부할 수 있어서


핫한 교재 같아요. ㅋㅋ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다시 개념을 익히면서


학습을 해나가는데요.



필수유형문제들을 낱낱이 학습하고


지나니까 수준높은 문제들도


풀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거 같아요.




지학사 풍산자 수학 필수유형은


유형북과 실전북이 나눠져있어요.



유형을 학습한 후 


실전북으로 


서술유형까지 공부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부족한 서술유형까지


정리해볼 수 있네요.




강남구청 강의 교재로 문제를 풀다가


어려운 부분은 인강찬스를 쓰기도 좋다는거!!






IMG_1558.JPG


풍산자수학 필수유형 난이도를 


살펴보면요. 



 앞부분 개념설명이나


개념에 연관된 문제들은


중위권 수준이구요.



심화문제들은 중상위권 이상으로


풀 수 있도록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IMG_1560.JPG

그러나 포인트를 잡고 틀린 부분을


반복해보면


상위권 심화문제들도 쉽게


풀 수 있어요.




이 교재의 난이도는


중상위권 학생들이 상위권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어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중학수학문제집이랍니다. 



문제풀면서 막히는 부분이나


생각을 하지못한 부분은


체크한 후에 다음번에는


틀리지않도록 반복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심화문제들도 앞부분에서


개념을 잘 학습하고 나니


어렵지않게 문제에 도전하고


잘 풀었어요.



절댓값의 의미를 수직선과 연결시켜서


잘 파악하도록 하는 것도 좋았네요.





수의 대소관계도 실수하지않고


문제를 풀 수 있게 틀린문제도


다시 풀어보았구요. 


IMG_1562.JPG


심화문제 도전하기에서


절댓값 계산을 틀린 문제는


다시 잘 풀 수 있게 범위를 생각해서


나누어 풀도록 하였네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내가 약한 유형이 뭔지


어떤 부분이 개념과 연계가


잘 되지 않는지


금방 파악이 되어 좋았네요.



IMG_1567.JPG


 풍샘의 point !!



문제에 관련된 핵심사항들을 콕콕 짚어주는 지라


재밌게 풀어볼 수 있네요.


IMG_1565.JPG


정수와 유리수 단원 심화문제까지


잘 정리해보았어요.




문제가 개념을 확장하는 사고력문제들도 


많아서 수의 규칙성을


따져가면서 수에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는 문제들이


역시 돋보였네요. ㅋㅋ



IMG_1571.JPG

내신을 대비할 수 있고


서술형을 통해서 폭넓게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구성도


좋았는데요.



부록 실전문제로 서술유형을 


실전대비할 수 있었네요.



IMG_1572.JPG


실전북


서술유형  집중연습



대표 서술유형 문제는


서술유형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들이 잘 나와 있어서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었구요.



IMG_1575.JPG


대표 서술 유형문제에 딸려진


유제풀이는  약간씩 유형이 바뀌었지만


개념만 포인트로 잡을 수 있으면


쉽게 답을 찾아갈 수 있었어요.




서술유형 실전대비 문제를 


풀면서 학교시험을 대비할 수 있네요. 



IMG_1576.JPG


정답과 해설은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기 좋았네요. ㅋㅋ 



답지가 빨간 정답 그리고 자세한 정답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스스로 정답지의 설명을 확인하면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네요.



IMG_1578.JPG


 


필수유형을 통해서 다양한 유형을


정복하고 심화문제까지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집이라


중학교 수학 문제푸는 실력이


부쩍 늘어나는 느낌이 드네요.



1학기 마무리도 풍산자 필수유형으로


끝까지 잘 풀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