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과학 1-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과학문제집 체크체크 과학 중1-1


중학 과학 내신대비 문제집



IMG_6704.JPG


 

이번 주에 졸업한 아들램...


이젠 드뎌 중학생인데요.


 


중학교 내신대비를 위해 


중등과학문제집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IMG_6707.JPG



봄방학동안 부지런히 예습해서


새학기 학습에 대비해야겠어요.


 


체크체크 과학은 교과서 단원이 나와 있어서


각 출판사의 진도에 맞게 대비할 수 있어서


내신대비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바틀비씨 학원가에서 중학교 과학을 가르칠때


체크체크 교재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정리가 잘되어 있고 요점이 찰떡이라 ㅋㅋ


내신대비하기에 좋았어요.


 


족집게 요점정리 북으로 


시험대비할 수 있구요.



이렇게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핵심이 콕콕~ 들어있네요.

IMG_6719.JPG


진도교재와 시험대비교재로 나눠져있어서


진도교재로는 개념을 학습하구요.


 


시험대비교재는 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요.



중1 과학 목차인데요.


 


IMG_6705.JPG


크게 보면 1단원 지권의 변화는 지구과학을


2단원 여러가지힘은 물리단원


3단원은 생명의 다양성으로 생물 단원


4단원은 기체의 성질로


화학단원이네요.


 


IMG_6706.JPG

보일과 샤를의 법칙등 화학적인 기초내용들이


나오고 물리에서는 에너지..힘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지라 개념을 잘 파악해야 하죠. 



개념정리 : 핵심을 완벽 정리


빈출 개념을 강화


용어 설명까지 쉽게 들어오는 설명


IMG_6712.JPG





바로바로 개념체크: 기본개념을 되짚으며


개념을 탄탄하게! 


중등과학은 초등과 연계되지만


새로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기에


어려워지기 시작하죠.


IMG_6715.JPG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각 단원이


중학교에서 통합과학 그리고 


지구과학1,2로 이어지면서 어떻게


다뤄지는지 자세하게 계통을 설명해줘서


좋았네요.



중등과학 1단원은 지권의 변화로


지구계와 지권의 구조


그리고 암석 광물 지권의 운동까지


다루고 있어요.


 


IMG_6716.JPG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여러학년으로 섞여있던


지구 과학 과정이 하나로 들어있는게


공부하기가 편하게 바뀌었네요. 



개념내용을 학습하면서


바로바로 개념체크로 문제를 풀어보니


학습내용이 쏙쏙 잘 들어와요.



자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문제집이


중등과학 공부할때  적당한 문제집이죠.



설명이나 용어가 자세한지


꼭 보고 과학문제집 고르는 편인데


체크체크는 개념이 자세해서 굿~ 이죠.



용어체크로 용어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를 하기에도 괜춘...ㅋㅋ

IMG_6714.JPG

 


쉽게 용어를 외우는 방법도 들어있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중학교 올라가면 시험이 실험에서도


많이 출제되는데요.



실험설명도 자세해서 


탐구체크로 실험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시험에 나오는 유형도 설명하니


개념잡기가 한결 더 수월하네요.


 

IMG_6728.JPG

과학은 개념을 쉽게 다루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책이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중등과학문제집으로 확실하게 알찬 구성이라


눈에 띄는 과학문제집입니다.



중1과학 처음에 공부하는 친구들은


수학에 비해서 과학공부를 많이 신경쓰지않아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요.



꼼꼼하게 단원별로 학습할 수 있는


정리가 잘된 문제집이


내신대비하기에 굿~ 입니다.


IMG_6718.JPG

 




시험대비교재도 있어서


시험대비할때는 서술형대비 할 수 있구요.


 핵심을 요약 하면서


학습할 수 있어요.




서술형 실전대비나


학교시험대비 모의고사도 있어서


내신 대비를 꼼꼼하게 할 수 있네요.



중단원스피드 테스트나


중단원별 핵심정리도 시험대비하기 좋게


 잘 요약이 되어 있네요.



정답과 풀이는 


오답풀이 뿐 아니라


자료분석과 개념 바로 알기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네요.




역시 기본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는 


중등과학문제집이라


잘 풀었어요.



핵심개념체크로 개념을 체크하면서


체크가이드를 참고하니


개념이 잘 들어온다고 합니다. ㅋㅋ 


 



실험도 꼼꼼하게 풀어보았구요.


중등과학 성적 올리는 법은


실험도 자세히 학습하는 거죠.



실험을 통해서 탐구 개념을 정확히


체크해보았구요. 



IMG_6727.JPG


내신콕콕 실력체크로


내신에 잘 출제되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출제유형을 확실히 파악했네요.



서술형 체크로 개념을 확실하게


체크하면서 서술 유형도 연습해보았어요.


 


IMG_6728.JPG

과학이나 수학은 똑 떨어지는 과목이라


장황하게 답변 이외의 답을 적으면


실수하는 개념들이 많은데요.


 


똑떨어지는 ㅋㅋ 답을 적는 훈련도


깔끔하게 정리해보는게 중요하죠. 

IMG_6726.JPG


정확한 답을 적는 연습을 해보면


확실히 서술형 답안도 잘 쓸 수 있어요.



중요문제는 QR동영상 강의로


한번 더 정리하기


지각과 맨틀의 구조를 나타내는 문제가 나왔는데요.


 


IMG_6732.JPG

지구의 층상구조에 관한 내용을 


자세히 묻는 문제라 문제 하나에


많은 개념을 포함한 문제라


중요하고 자주 출제되는 유형인데요. 



QR동영상강의로 꼼꼼하게


배운 내용을 정리해볼 수 있네요.  



IMG_6731.JPG

중요 문제들은 군데 군데 강의가 있어서


자세하게 동영상 강의로


정리할 수 있어요.



백점 만점 체크 문제까지


잘 풀어보았어요.


 


IMG_6733.JPG

개념을 알더라도 표나 그래프등으로


이해하는 문제도 잘 분석해야하는데요.



여러가지 유형들을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어서


내신대비 끝판왕입니다. ㅎㅎ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정리하니


1단원 금세 꼼꼼하게 정리해볼 수 있었네요.


 


IMG_6734.JPG

중학교 과학 자신감있게


개념을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과학문제집입니다. 



중1 과학 처음 공부하면서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에요.


IMG_6735.JPG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는 문제집으로


중학교 과학 내신대비에 굿~ 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