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1-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수학 중1-1 겨울방학 예습



SE-78ee60f8-3cb4-4128-9816-c0039e8e1589.jpg



이번 주 목요일에 늦은 겨울방학을 했어요.


 이제 본격적인 예비중등이라


중학수학문제집 교과연계해서 공부할 수 있는


개념 유형 문제집 골라보았죠.


 


진도교재와 개념드릴 교재로


개념을 잘 짚어나갈 수 있는 교재네요.



IMG_4797.JPG



중학수학 개념 유형 교과연계 문제집 활용하기


체크체크수학 중1-1은 중학수학


개념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에요.


중학 수학 교과연계 문제집으로


수학책을 출간하는 출판사 문제집이라


확실히 중학교 교과개념이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IMG_4798.JPG

예비중등이 학습하기 딱 좋은 구성으로


 


개념정리


 


개념원리 알기


개념 더 알아보기


개념 적용하기


 


개념익히기+한번 더 확인


개념체크


 


이렇게 개념을 짚어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기초계산과 개념 이해 강화를 위한 교재


개념드릴이 있어서


중하위권 학생들도 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네요.


교과서 속 필수유형문제로 


중학수학을 확실하게 개념을 잡아갈 수 있어요.


IMG_4800.JPG




교과서에서 다루는 창의 융합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어서


심화문제들도 접할 수 있는 교과서를


한번 쭈욱 정리해볼 수 있는 중학수학문제집입니다.


 


 


중1수학 목차가 나와 있는데요.


 


1학기는 대수학습이 주로 나오고


2학기에는 기하와 통계가 나오죠. 



체크체크 수학은 예비중학생이 내신대비를 위해


겨울방학동안 시작하기 좋은 수학문제집이구요.


내신대비용으로도 개념을 잘 익힐 수 있어서


교과서와 연계되는 중학수학문제집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이번에 1단원 소인수 분해를 학습했어요.



개념을 확실히 학습하면서


유형문제까지 풀어보았어요.



개념이 쉽게 나오면서


유형별 문제로 개념을 한번 더 익힐 수 있어서


쉽게 개념이 들어오는 문제들입니다.




소수와 합성수 스탭1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스탭2에서는 교과서문제로


개념체크를 할 수 있네요.



학습을 할때는 이 단원에서


어떤 것을 공부해야할지 학습목표를 훑어보는 것이


기본인데요.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용어가 정리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편했어요.


 


개념 더 알아보기로


개념에 숨겨진 의미와


개념을 도식화해서 정리해보니


한 눈에 개념이 잘 들어옵니다.


IMG_4801.JPG



교과서에 나온 문제도 실려있어서


교과서와 연계학습을 해볼 수 있어요.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직접 해보면서


소수를 확실히 이해했네요.



개념익히기에서


한번 더 확인하면서


개념을 짚어갈 수 있네요.


IMG_4806.JPG



개념익히기에서는

소인수 분해한 결과 


같은 소인수의 곱은 거듭제곱으로 


나타내는 규칙도 알아보았어요.



IMG_4804.JPG

앞에서 배운 개념을 이용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봅니다.




스탭2에서 개념체크로


문제로 개념을 체크해봅니다.


소인수분해와 약수, 약수의 개수를


구하는 법을 다시 정리해보았어요.



기본 문제를 다 풀어보고나면


 중단원 마무리문제와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 융합문제까지


나와서 심화문제까지


한단원을 꼼꼼히 정리해볼 수 있네요.



IMG_4817.JPG



최소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구하는 법


 


최대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는 법을


학습하구요.



실생활에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개념을 익히고 한번 더 확인해보았네요.


 


 


최대공약수의 활용


 


가능한 한 많은, 가능한 한 큰, 최대한 등의


표현이 있는 문제는 대부분 최대공약수의 활용문제이죠.


 


일정한 양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똑같이 나누어주는 문제


직사각형을 가능한 한 큰 정사각형으로 빈틈없이 채우는 문제


몇 개의 자연수를 동시에 나누어 떨어지게 하는 가장 큰 자연수를


구하는 문제


 



여러유형들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활용문제를


잘 정리해보았어요.


IMG_4817.JPG

최소공배수의 활용


 


가능한 한 적은, 가장 작은, 처음으로 다시, 최소한 등의


표현이 있는 문제는 대부분 최소공배수를 활용하는 문제


 


일정한 크기의 직육면체를 빈틈없이 쌓아서 가장 작은


정육면체를 만드는 문제


 


움직이는 간격이 다른 두 물체가 동시에 출발한 뒤,


처음으로 다시 동시에 출발하는 시점을 구하는 문제


 


몇 개의 자연수로 나누어도 모두 나누어떨어지는


가장 작은 자연수를 구하는 문제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관계를


묻는 개념도 참 중요하게 다루어지는데요.


 


IMG_4821.JPG


두 자연수의 곱=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주요개념을 익히고 문제로 바로 확인하니


연결이 잘되서 잘 풀리는 듯 해요. ㅋㅋ 



개념을 학습하고


교과서 문제로 개념체크


 


기출문제로 실력체크하면서


단계적으로 문제를 푸니


확실히 내용이 잘 들어오네요. ㅎㅎ


  




QR을 통해서 강의 영상도 볼 수 있어서


문제를 꼼꼼하게 정리해볼 수 있네요.


 


실력문제 속 유형 해결원리로


한번 더 유형을 학습해봅니다.

IMG_4813.JPG


꼼꼼하게 유형별 문제들을


잘 풀면서 개념을 정리해보았어요.



중단원 개념확인으로


앞에서 배운 개념이 비는 부분이 있는지


다시한번 더 개념을 확인해보았어요.




체크체크 개념드릴은


기초계산과 개념이해 강화를 할 수 있는데요.



기초개념과 계산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진도를 나가면서 같이 풀어볼 수 있구요.



내신을 대비해서 


한번 더 볼 수 있겠네요.


IMG_4818.JPG



정답과 해설은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채점하기 편해요.




IMG_4820.JPG

상세한 풀이과정으로 오답도 오답이유까지


잘 분석해볼 수 있네요.


서술형 답안도 잘 적을 수 있게


정리해볼 수 있어요.


 


중학수학 꼼꼼하게 겨울방학동안


열공하기 좋은 문제집인데요.


 


교과서를 확실히 개념정리하고


주요유형까지 파악할 수 있는 내신대비문제집으로


예습해보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