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 (2024년용) 중등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교 수학 문제집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1-1




IMG_2291.JPG


시간이 정말 빨리 가네요.


벌써 한 해가 1달 하고 열흘 정도만


지나면 아듀~ 에요.



IMG_2293.JPG


초등 6학년을 졸업하면서


이제 중학교 학생이 되는지라


이번 겨울 방학에는 특히 중학교 1학년 수학 학습에


치중하려고 합니다.



IMG_2294.JPG

다른 과목도 계획을 세워서 부지런히 해야겠지만


수학은 워낙 장기간 레이스를 준비해야하기에


중학교 수학문제집은 개념부터


잡아야겠다 싶었는데요.  


IMG_2292.JPG


 그래서 개념을 확~ 잡는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1-1로


개념을 잘 다져가고 있어요.



수학은 개념을 잘 알아야 개념을 확장할 수 있기에



처음 학습할때 개념을 잘 챙겨야 하죠.



체크체크 베이직은  



읽으면서 차근 차근 개념을 이해하고


풀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IMG_2296.JPG



차례 와 스케줄이 앞 장에 있어서


진도대로 꾸준하게 스케줄을 체크해나가면서


학습할 수 있구요. 



진도를 나가기 전에


초등학교부터 중학교1학년 수학까지


이어지는 개념 계통을 한번에 볼 수 있기에



어떻게 개념이 확장되어 


공부하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수학도 길찾기와 똑같아서


어떻게 길을 찾아가야 하는지


대략 계통도를 보면 


학습의 방향이 한 눈에 들어오죠. ㅋㅋ



1단원 소인수 분해 단원을 학습했는데요.



소수와 합성수


거듭제곱



소인수 분해



소인수 분해를 이용하여 약수구하기



개념을 잘 챙겼어욧~



개념이 눈에 확~ 들어오게 도식화된


이미지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구요.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할 수 있으니


공부하기 쉬운 개념서랍니다. 



개념체크로 다시한번 이해하고


개념이해를 점검하면서


개념을 완성할 수 있어요.




개념은 장황하지 않고 


한 눈에 바로 들어오게 이미지화 되어 있어서


진짜 확~눈에 들어오네요. ㅋㅋ



IMG_2301.JPG


개념이 정리가 잘되어 있고


놓치기 쉬운 개념들도 


한 눈에 보기 쉽게 잘 들어와요.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해서


벤다이어그램처럼 나타낸 것들도


지루하지않게 공부할 수 있죠.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을 문제로 익히고


개념을 다시한번 체크 하고 완성하기


수학 개념을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념을 설명한 후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확인


그리고 개념을 확장해나가는 과정이


어렵지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굿~ 이죠.



아이들 수학 공부하다보면


너무 어렵게 나오는 문제집은


지레 자빠지지만


체크체크 베이직은


쉽게 개념을 따라가게


만들어주는 지라 재밌게 공부할 수 있네요.



풀면서 개념을 하나 하나 익히고


틀리면 개념을 다시 체크할 수 있네요.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으니


잘 따라갈 수 있는 쉽고 친절한 문제집이에요.



 


IMG_2297.JPG


개념 체크에서는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다시한번 잘 이해했는지


체크하고 비는 개념이 없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소수는 모두 홀수이다..."



"2를 제외하고 소수는 모두 홀수이다..."


이렇게


정리해야죠.



합성수는 약수의 개수가 3개 이상인 수죠,



IMG_2300.JPG

자연수를 소수, 합성수, 1로 분류하는 것도


잘 정리해주어서 바로 눈에 들어오네요.


IMG_2324.JPG


 꾸준하게 풀 수 있는 개념을 쉽게


알려주는 중학교 수학문제집 



개념을 익히는 문제 후에는


조금 더 어려운 수준의 개념을 학습하는


개념완성 문제가 나와요.


IMG_2311.JPG








앞에서 배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고



개념을 확장하고 정리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들이 많아서


비는 부분없이 개념을 챙길 수 있네요. 




개념체크에서


개념완성까지



일사천리네요. ㅎㅎ



단원 테스트까지 마치면


뭐...개념을 꽉 잡을 수 있죠.



IMG_2312.JPG

단원테스트에는 각 문제에


앞서 배운 강의내용 중 몇강인지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틀리거나


개념이 흔들리면 다시 그 부분만


복습할 수 있어서


빠르게 문제를 정리하고


분석할 수 있어요.   



예비중학생 처음 중학교 1학년 수학을


공부한다고 하면 어려운 책이나


유형을 반복연습하는 문제집보다



개념에 충실한 문제집...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개념을 완성하는 중학교 수학 문제집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한 단원을 끝내고 나면



스스로 완성하는 개념정리가 나와요.



스스로 다시한번 개념을 정리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기 좋으네요..ㅎㅎ




2단원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단원도 알기쉽게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그대로 곰방 ~ 학습했어염...ㅋㅋ



어려운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중1수학문제집입니다.



문제해결방법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어서


마치 강의 듣는 것처럼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도 맘에 드네요.



개념완성도 꼼꼼 하게


잘 풀어보았어염...ㅋㅋ



오...이렇게 꼼꼼하게


다 체크하고 문제를 풀어보니



100점 입니다 !!


 


IMG_2313.JPG


마지막까지 스스로 개념을


다시한번 잘 정리해봅니다.



단원끝나면 노트에 


개념을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어요. ㅋㅋ


 


IMG_2319.JPG


정답과 해설도 명확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중학교 수학 자기주도학습도


잘 해나갈 수 있네요.


IMG_2333.JPG


깨알 설명들이 


놓칠 수 있는 개념부분을 


잘 설명해주더라구요. ㅋㅋ



중학교 수학 처음 시작할때


쉽게 개념을 잡을 수 있는 수학문제집


골라서 푸는 것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죠.



IMG_2334.JPG

바르게 중학수학 해법의 길을


활짝 열어주는 


중학교 1학년 수학 문제집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