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 이야기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 20
김승태 지음 / 자음과모음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전집 추천


초등수학 교과연계 도서



IMG_1502.JPG


이제 초등 고학년이 되니 가장 큰 변화는


수학이 더 어려워졌다는 거죠.



아들램은 수학을 저학년때는 문제없이 공부했지만


고학년이 되더니 개념을 어려워하는 거 같아서


초등 수학 확실히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개념에 치중해서 공부해요.



IMG_1503.JPG


그러나 문제집 만으로 수학을 학습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수학과목 자체에 대한 흥미와


원리를 좀더 잘 이해하게끔


필독서로 초등수학전집을 읽히고 있네요.



자음과모음의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이야기...


이 책을 보고 아...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수학전집이라서


반가웠는데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수포자가 많아지는 이유는


수학을 그저 기호로만 접근해서 그런듯 해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좀더 집중할 수 있게


수학이 어떤 필요성에 의해 생겨났는지


그리고 그 개념을 잘 설명해주는 책을


한창 찾았는데요.



원리와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초등수학필독서 읽기 시작했네요.   



문제집이나 참고서로만 알 수 없는 수학 학습의


기초를 잘 다져줄 수 있고


흥미를 줄 수 있는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이야기


데카르트의 좌표에서


피타고라스의 도형에 관한 정리...



그리고 페르마의 약수 배수 이야기...


초등 수학 교과서 연계로 


학습할 수 있는 도서들이라


찐~ 도움을 받고 있어요.


IMG_1504.JPG



수학을 못하는 친구들은 수학문제집만


풀고 기계적인 반복만 하는데요.



잘 읽은 수학전집이 학습에 훨씬 더


도움이 많이 되는지라


아이가 점점 더 흥미를 갖는게 신기합니다. ㅎㅎ 



IMG_1505.JPG

전집으로 되어 있어서


교과연계된 단원들을 하나 하나


읽어가고 있는데요.



다양한  초등수학필독서


읽어보는게 


문제하나 풀어보는 것보다 더


도움이 많이 되네요. ㅋㅋ



IMG_1509.JPG


수학자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학습에 대한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초등교과연계가 잘되는 도서랍니다.



지루하지않게 만화로 정리가 되어 있구요.



중요개념들은 도식화되어 


알려주는지라 재밌게 읽으면서


문해력도 키우고 좌표에 대해서도


학습했어요.



한창 수학문제집 공부하면서


수직선에서


좌표로 내용을 확장시켜나가는지라


이해안되는 부분도 잘 물어보았는데요.



같이 아이와 읽으면서 좌표에 대한 개념


좌표 평면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해볼 수 있으니 교과연계 도서로 그만입니다. ㅋㅋ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이야기


좌표에 대한 기본 배경 지식과 평면좌표


사분면에 대한 이야기들



그리고 


이차함수와 좌표평면



직선의 방정식까지 확장된 개념들을


잘 배울 수 있네요.



IMG_1507.JPG


데카르트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나와서


좀더 재밌게 수학을


접할 수 있는 거 같아요.



데카르트를 철학자로만


알았던 아들램은


좌표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데카르트 업적에 놀라더라구요. ㅋㅋ



IMG_1508.JPG

흥미로운 서술로 되어 있어서


초등수학 교과연계도서로


쉽게 따라가기 좋아요. 




좌표에 대한 기본 배경지식과


좌표평면에 대한 학습을


확실하게 할 수 있었어요.  



좌표를 처음 배우면서


수직선에 익숙해져서 


그 개념을 따라가기 어려웠지만


이렇게 학습하면서


잘 이해할 수 있으니


어려운 수학 개념 전집 읽으면서


차근 차근 개념을 연결합니다.


IMG_1513.JPG



관계식과 순서쌍 만들기...


그리고 함수에 대한 이해까지


문해력을 키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수학자가 들려주는 수학이야기에요.



IMG_1514.JPG


추상적인 기호로만 생각하고


외우기 바빴던 수학 공식도


전집을 읽으면서


확실히 개념을 정리해봅니다.



차원에 대한 이야기와


일차함수 이차함수에 대한 내용도


잘 정리해보았어요.



공간좌표에서 순서쌍으로


좌표를 나타내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어떻게 수학에서 공간을 표시할 수 있을지


연구한 수학자의 업적을


이해하니 한결 더 수학이


재밌어 지는거 같네요. 



단순히 수학문제집만 들고있으면


식을 외우는 수준이었을텐데요.



이렇게 수학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한결 더 수학에 대한 이해는 물론


문해력을 기르니 학습에 도움이 되네요.



뭐든 목표를 확실히 해야 잘 따라갈 수 있는것처럼


초등교과연계 도서로 수학을 쉽게 학습할 수 있어서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도


초등수학도서 읽기를 추천해드려요. ^^;;



이제 차근차근 읽기 시작했으니


초등 수학 전집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