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6-2 (2024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 심화문제집


최상위쎈 6-2



IMG_0468.JPG


예비중인 아들램은


중학교 예습을 조금씩 하고 있어요.



IMG_0471.JPG

 

IMG_0472.JPG

중학교 학습은 하고 있지만


아이들 수학 실력을 향상 시키는데는


선행보다는 심화가


오히려 효과적이랍니다.



그래서 학기 기본 교재를 완북하고 나서


최상위쎈 6-2로


초등 심화 하네요.



IMG_0484.JPG


최상위쎈 한차원 높은


최상위 수학의 시작과 끝


초등 심화는 일단 개념학습 부터 정리한 후에요.


문제 학습을 하고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확장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IMG_0490.JPG

유형별 문제들을 반복하는 문제집보다는


유형을 학습하고 유형으로 개념을 확장하면서


한차원 높은 단계로 끌어올려주는


초등수학문제집이


실력을 올려주는 문제집이죠.



다양한 단계의 유형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올릴 수 있구요.


마지막에는 최고난도 문제인


r단계 문제까지 풀어보면서


종합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기를 수 있네요.




권말 경시대비 평가가 있어서


한층 더 심화 문제를 학습해볼 수 있어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 단원을 


나갔어요.



진도 계획을 세워서 


학습하고 성취도를 표시할 수도 있네요.




초등심화를 학습할 수 있는 교재라


아들램이 문제를 풀면서


많이 SOS를 보냈지만


같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ㅋㅋ


애정을 나누기도 하면서 ㅋㅋ


재밌게 학습했네요.


IMG_0492.JPG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개념에서 중요한 부분의 유형문제를


콕 짚어주는 구성도 공부하기


좋더라구요.



IMG_0494.JPG

 


미리보기로 중1 단원을


예습할 수 도 있어서



중학 수학과 연계되는 것도


좋았어요.



심화에서는 분수의 나눗셈의 몫이 


자연수가 되게 만들기가


나왔는데요.



IMG_0497.JPG

 

IMG_0498.JPG


 

IMG_0503.JPG





 



중학수학에서 나오는 부분이


초등수학에서 어떻게 개념이 확장되는지


학습할 수 있었네요. ㅋㅋ


IMG_0504.JPG


연습장까지 동원해서


문제 풀이에 다양한 해법들을


연구하면서 ㅋㅋ



문제를 풀어보았네요. 



사실, 심화 학습의 묘미가


이런 것 아닐까요?


IMG_0502.JPG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라


좀더 개념을 확장해나가면서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아이가 손쉽게 풀 수 있는 문제집이면


금방 풀고 덮어 버리는데


스스로 어떻게 풀어야 하나


해법을 연구할 수 있고


개념을 확장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완전 바람직한 현상이었죠.ㅋㅋ



이런게 바로 


최상위쎈을 푸는 맛이 아닐런지...ㅎㅎ 



동영상을 통해서 어려운 문제도


직접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풀 수 있으니


강의로 연결되는 초등수학문제집이네요. 



혼자서 풀기는 했지만 


선생님은 어떻게 풀었나 확인해본다고 ㅋㅋ


동영상을 보면서 다시한번


풀어보았어요.



창의 사고력 퀴즈문제는 


엄마랑 같이 풀어보았는데요. ㅋㅋ



창의문제해결력 모의고사 급의


문제들이라


문제푸는 재미도 있었네요.



심화유형으로 문제를 다질 수 있고


확인 문제에서 



발전 문제로


문제 수준이 올라가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구성이에요.



개념을 한층 더 강화하고


개념에서 지나친 부분을 짚어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문제풀면서 실수한 부분은


다시 풀어보니 맞았구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은


동영상으로 그리고


정답해설지를  통해서


틀린 부분을 잘 짚어 나가며


학습했어요.




심화문제도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단계 더 높은 고난도 문제를 풀면서


5%로 실력을 굳힐 수 있네요. ㅋㅋ 




신유형으로 문제를


더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점도 굿굿~



서술형으로 문제를 통해서


한차원 높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초등 심화문제집이랍니다. ㅋㅋ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구성이라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할 수 있는 지도 학습해볼 수 있었어요.




풀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 문제집이었지만


서서히 난이도가 유형별로 발전되면서


심화되는 문제라


문제해법을 발견하는 과정이


더 수월하지 않았나 합니다. ㅋㅋ



1단원을 공부하면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더니


수학이 이렇게 쉬운 단원이


어려워질 수도 있구나...하면서..ㅋㅋ



수학 학습에 눈을 뜨는 아들램이네요.ㅎㅎ




개념을 발전시키면서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


초등 심화문제집으로



중상위권 학생들 실력을 끌올할 수 있는


수학문제집 추천 해드려요. ㅋㅋ





열심히 문제를 풀면서


성취감도 차곡 차곡 쌓아갔네요. ㅋㅋ



문제가 마냥 어려운게 아니라


문제의 개념이 확장되는 과정이


문제별로 발전되는 심화서라


더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네요.



IMG_0514.JPG

1단원 문제에서 가장 난이도가 


올라갔던 ㅋㅋ 


최고수준 문제​인데요.  



최고수준 문제들도


잘 풀었어요.



IMG_0515.JPG

동영상까지 복습하면서


잘 정리해보았네요.



창의사고력 퀴즈


숫자들의 규칙성을 발견하는 문제인데요.



조금 힌트를 주고 나니


금방 따지면서


잘 풀었어요. ㅋㅋ



IMG_0516.JPG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면..


아이가 좀더 인내심이 길러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 ㅋㅋ


앞으로 꾸준히 심화문제집


최상위쎈으로 6학년 2학기에서


중등까지 이어지는 개념 


잘 다잡아 보겠습니다. ㅎㅎ

IMG_0522.JPG



정답및 풀이는 


빠른 정답으로 


정답을 휘리릭~



찾을 수 있구요.




자세한 정답풀이와


채점기준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채점해주기도 편했네요.


IMG_0525.JPG

 

IMG_0526.JPG


수학성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심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하는데요.



중상위권 이상의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심화서


최상위쎈 6-2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