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한자 6단계 6급③ 우공비 일일한자 6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공비 일일한자 6단계

초등 3학년 어휘학습 추천각

IMG_9228.JPG




초등학교를 이제 두달 남짓 

남겨둔 아들램...


이제 초 6학년 졸업하는 시기라

많이 섭섭하지만 ㅋㅋ

그래도 다질 것 다져야하는 법...

우공비 일일한자로 다시 한자를

정리해보고 있어염...

cats.jpg



좀 더 어린 나이에 만났더라면

더 많이 진도를 나갔을 텐데..하면서

부지런히 하루 2장씩 배운 한자도 써보면서

학습하고 있어요.

IMG_9163.JPG


그래서 오늘은 초3학년부터 우공비 일일한자로

열공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ㅋㅋ


초등한자 학습 꾸준히 공부하면서

한자로 뜻을 알고 어휘를 늘리는 학습이

어휘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일일한자로 하루 4쪽씩 꾸준하게 학습하면

초등한자 실력은 물론 어휘실력까지 

부쩍 부쩍 키울 수 있어요. ㅎㅎ

 


급수별 한자가 총망라되어 있어서

한자 능력검정 시험 대비도 할 수 있어염...

IMG_9168.JPG


한자 능력검정시험은

한자 자격증 시험중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고

한국한자능력 검정회가 시행하는 한자활용능력시험이에요.


 급수에 따른 초등 한자 학습을

찰지게 매일 매일 할 수 있는

우공비 일일한자

초3부터 강추 합니다.  


우공비 일일한자 구성과 특장

초등한자 일일 학습법

한자...참 쓰기 어렵고

뜻도 난해하지만 한자를 많이 알 수록

우리 어휘도 많이 알게 된다는 사실... 


카카오프렌즈가 한자의 원리를 찰지게 설명해주구요.

일상에 쓰이는 용어학습으로 어휘력을

강화 할 수 있어요. 


한자 급수시험대비는 당근!!

IMG_9236.JPG

 

IMG_9238.JPG



일차학습으로 원리를 공부하고

바로 적용해서 

일상 속에 쓰이는 생활 한자를 알아봅니다.


이 과정에서 한자어로 된 어휘들을

학습하면서 초등 어휘를 기를 수 있어요.



하루 4쪽 30일차 구성

한자 공부 하는 습관 들이기

매일매일 30일동안 공부해서

한권을 완북할 수 있구요.

IMG_9241.JPG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으로

한자 획수부터 쓰는 법

구성까지 찰지게 학습할 수 있어요.


IMG_9242.JPG
초 3학년 혼자서 지루하게 써보는 한자학습...

당연히 집중도 떨어지죠.


이럴때 신사고 무료모바일 러닝으로

한자 구성및 한자의 짜임까지

공부할 수 있어 굿!!


 


한자의 구성 원리는 물론

생활 한자 까지 

공부할 수 있어서

재밌게 한자를 학습할 수 있어요.

IMG_9267.JPG

 

IMG_9262.JPG

 

IMG_9263.JPG



일차별로 한자를 학습한 후에

6일차에는 마무리로 복습까지 할 수 있네요.


이렇게 마무리 문제까지

풀어보면


깔끔하게 5일차 학습을 정리할 수 있어요.


 

매일매일 4쪽씩 공부하면서

초 3학년 공부습관 들일 수 있고

어휘를 쑥쑥 늘릴 수 있죠. ㅋㅋ



즐기락...요 글자는 정말 시험에

잘 나오는 글자에요.


한 글자에서

뜻이 각각 다르고

음이 각각 다른 글자랍니다.


즐길 락

노래 악

좋아할 요...


모양을 본뜬 글자로 쉽게 정리했어요. ㅎㅎ

준비학습이 찰진 초등한자 학습

한자의 뜻과 소리 쓸때 규칙 학습

IMG_9240.JPG




우공비한자는 초등 한자 학습하기에

딱인데요.


이렇게 준비학습으로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와

한자를 쓰는 순서의 규칙까지

골고루 다 배울 수 있어요.


한자의 기본기를 익혀야 한자 학습이

수월해진다는 사실...


아들램도 우공비 일일한자로

기본기를 학습하고 나니

훨씬 더 글씨도 명필이 되네염...ㅋㅋ


단순히 문제집만 매일 매일

푸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한자를 우공비 공부노트에

적어보니 더 새록 새록

기억에 오래 남는답니다.


하루 두장씩 꼭꼭 쓰기로 약속했죠.


상금은 한장당 백원!! 


그래도 이렇게 재미있게 

동기부여 받아서 훈훈하게

한자공부하고 있네요. ㅎㅎ


IMG_9241.JPG
 
 
원리와 쓰는 순서까지 확실하게

학습하고 있어요.


글씨도 점점 공부할 수록

더 나아지네염....

IMG_9253.JPG

 

IMG_9260.JPG

 

IMG_9272.JPG




한석봉이 울고갈 거 같아요..ㅎㅎ


원리, 적용 학습으로 재밌게 공부하는 한자


원리를 배우고 문제로

바로 바로 적용하면서 공부하니

초등 3학년이라도 재밌게 집중하면서

공부할 수 있겠죠? ㅋㅋ


우공비일일한자와 한자노트라면

쓰는 연습까지 찰지게 할 수 있어염...ㅋㅋ


 


 

이렇게 부지런히

하루에 2장씩 쓰게 하니

확실히 한자가 느네요. ㅎㅎ
 

IMG_9265.JPG
 


 

문제도 열심히 풀어보구요.


즐길락...


세가지 음과 뜻...

모두 다 말끔히 정리해보았어염...ㅋㅋ 



이렇게 동영상으로 보고

정리하니 더 기억에 남고

오래 가는 거 같아서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 강추요~


한자의 구조를 알 수 있는

강의라 굿굿~

IMG_9280.JPG



획수까지 알기 쉽게 쓱쓱~


마무리 문제 100점으로 

마무리 했어염...ㅋㅋ


6급 한자를 찾아보기 할 수 있어서 편하구요.


2회 한자능력 평가문제가

있어서 실전연습도 할 수 있죠.


정답도 깔끔하게

채점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ㅋㅋ


아...그리고 씽모으는 재미...


우공비 책에는 씽이 있어서

적립받고 책을 구매할 수 있어염...


바틀비씨는 씽~ 부자죠.. ㅎㅎ


이렇게 찰지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한자 문제집

우공비 일일한자 6단계...


초3부터 ~ 초6까지

모두다 열공할 수 있어염...


마지막은 30일 공부습관표로

그날 그날 공부한 것을 체크한답니다.


공부습관표 완성하면

아들램은 만원을 획득합니다. ㅎㅎ


오고가는 금전 속에서

싹트는 실력...


훈훈하죠. ㅋㅋ



IMG_9271.JPG
아들램의 한자실력이 일취월장하는

이유는 바로 우공비일일한자에염...

초 3부터 초6학년 어휘가 딸리는 학생이나

한자 어려워 하는 친구들은 모두 모이세염~ ㅋㅋ

초등 어휘 학습 추천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