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수학 개념기본 중 1-1 (2024년용) 중등 디딤돌수학 개념기본 (2024년)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수학문제집 


디딤돌수학 개념기본 중1-1​



중학수학문제집01.jpg


예비중학생인 아들램 개념을


찰지게 학습할 수 있고 수능까지 이어지는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중학수학문제집 개념 기본으로


진도를 나가고 있어요.



1단원부터 차근 차근 나가면서 중학 수학을


대비하고 있네요. 



이번에 새로 나온 디딤돌 개념기본 


따끈따끈한 중학 수학문제집이에요. 



개념기본은 수능까지 이어지는 개념을


잘 잡을 수 있도록 개념을 바탕으로   


수학의 기본을 잘 설명해주는 중1수학 문제집이라


예비중학생으로 중학 수학 개념을 


학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1단원 소인수 분해부터 학습하고 있어요.


IMG_8706.JPG



수능까지 이어지는 소인수 분해 개념을


수능까지 연계해서 볼 수 있도록


소인수 분해 연계도가 나와 있구요.



IMG_8708.JPG


IMG_8709.JPG










중등수학부터 고등수학까지


어떻게 소인수분해 개념이 이어지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네요. 



자연수를 소수의 곱으로 분해하면 그 자연수의 성질을 알 수 있다.


자연수를 소수의 곱으로 분해하는 것...


즉, 소인수 분해를 말하죠.



IMG_8712.JPG

소수는 1과 자기 자신만을 약수로 갖는 수기에


과학에서 모든 물질의 기본이 되는


입자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IMG_8713.JPG


서강대 수리논술 문제에도 출제되었던 부분인데


이런 개념들을 강조해주면서


수에 본질에 대한 개념을 알 수  있도록


해주는지라 수학을 공부할때 


더 흥미있게 학습할 수 있네요.



IMG_8710.JPG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으로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수의 개념과 의미를 설명해주는


수학의 개념기본을 알도록 해주는


중학 수학문제집이라


더 재미있게 중학 수학을 


공부할 수 있네요. 



자연수의 구조와 성질을 파악할 수 있는


소수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어요.




자연수는 1과 소수, 합성수로 구성되는데요.



소수는 1보다 큰 자연수 중에서


1과 자기 자신만을 약수로 갖는 수이구요.



합성수는 1보다 큰 자연수 중에서 소수가 아닌 수...


즉 3개 이상의 약수를 갖는 수를 의미합니다.



소수의 성질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문제와 연관시켜서


개념을 잘 정리해볼 수 있어요.



중학수학 개념의 의미를 기본으로


자세하게 이해하도록 설명해주는


중1수학 문제집이라


확실한 개념을 바탕으로 심화를 공부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중학 수학문제집이네요.



수학을 간단히 기호로 표현하는 의미로 나온


거듭제곱의 의미와 소수의 의미에 대해서


분석해주는 지라 흥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죠.



단순히 문제풀이에만 필요한 개념을


수식화해서 알려주고 기계적으로 외우게 해서


푸는 문제집들은 몇권을 풀어도 


개념이 와닿지 않아서 수학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개념을 잘 짚어주면서


중요한 개념들의 의미를 설명해주는


중학교 수학 문제집이었네요.



개념설명을 보고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를 풀어본 후



개념을 적용시키는 문제로 반복해서


 개념을 강화할 수 있어요.



소인수 분해로 약수를 구하는 법


약수의 개수를 구하는 것까지


학습했어요.



곱의 형태로 분해하면 수의 구조를 


볼 수 있는데요. 




문제를 풀면서 수의 구조까지 확인해볼 수 있었네요.





보통 개념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개념의 자세한 내용을 일일이 다 설명해주는


책들은 부족한데요.



중요한 개념들을 잘 정리해서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구성이라 중학수학 수능까지 연결되는


개념을 잘 챙길 수 있네요.



주어진 약수의 개수를 통해서


빈칸에 들어갈 수 있는  가장 작은 자연수를


구하는 문제도 나왔는데요.



3의 거듭제곱만 생각하고 풀어서


오답이 나왔네요.



틀리기 쉬운 문제라 


다시한번 2의 거듭제곱까지 


따져서 풀었습니다.  



IMG_8716.JPG


상세하게 개념을 알아볼 수 있는 개념특강



개념특강은 개념의 기본을 잘 이해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개념 내용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더 공부하기 좋았네요. ㅋㅋ



약수의 개수를 구할때


거듭제곱의 지수에 1을 더해서


곱해주는 의미를 많이 지나치게 되는데요.



1을 더해주는 의미를 확실하게


알아보았어요.


IMG_8718.JPG


모든 자연수의 약수는 1이기에  


1개씩 더 더해지는 셈이죠.



단순 약수 계산의 개념을 많이 가르치는데요.


디딤돌 개념기본은 이렇게


수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개념들이


많이 나와서 더 깊이 있는 개념 학습이


가능하네요. 



개념완성을 위한 기본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정리하구요.



IMG_8717.JPG


발전문제까지 풀어보았어요.


틀린 문제는 다시 오답으로


정리해보며


꼼꼼하게 문제를 정리했네요. 



IMG_8732.JPG



단계적으로 문제를 계산하는 방법들도


익힐 수 있었구요.




빠른 정답 자세한 풀이로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잘 나온 중학 문제집이에요. 



IMG_8733.JPG


익힘북이 있어서


시험대비나 단평 대비하기 좋네요.



실력을 업해주는 서술형문제들도 같이 들어있어서


중1수학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는


디딤돌수학 개념기본입니다.



IMG_8737.JPG

개념적용익힘과 개념완성익힘으로 문제가


세분화 되어 있어서


더 개념을 찰지게 완성할 수 있는 


중학수학문제집 추천해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