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수학 초등 6-2 초등 우공비 일일수학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6 우공비 일일수학 완북 후기


우공비 일일공부 도장깨기 대 프로젝트~



IMG_7427.jpg


2학기가 시작되었지만 


거리두기 4단계로 


주이틀만 등교수업이네요.



전면등교해서 초등마지막 학기


제대로 다니길 바랬지만


1학기와 별반 차이가 없을 듯 합니다.


IMG_7428.jpg



이럴수록 초등 마지막 학기


알차게 보내야겠다 싶은데요.



초6학년 ...


IMG_7440.jpg

 

IMG_7441.jpg


중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반드시 공부습관 들여서


보내려고 단단히 마음 먹었죠.




IMG_7442.jpg


이번 학기 아들램 학습에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아마도 공부습관 기르기 아닐까 해요.



그래서 둘러본 초등문제집...



바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IMG_7452.jpg


이제 바야흐로 


우공비 일일공부 도장깨기 역사가


임하십니다. 


 


IMG_7462.jpg



하루 4쪽 30일 완성​으로


공부습관 찰지게 들이는 우공비 일일공부


30일 공부습관표 완성~ 한 거 보이시나요? ㅋㅋ



우공비 일일공부에는 30일 공부습관표가


들어있어서 아이가 스티커를 붙이면서


매일매일 학습량을 달성하는데요.




신사고맘카페에 학습단을 하면서


8주동안 우공비 일일수학을 완북했어염...



우공비 도장깨기 프로젝트 


바야흐로 시작된 거죠.



아들램이 사실 도형을 너무 너무 싫여해요.


제가 공간지각력이 바닥인 길치 중에


상길치라...


아들램은 유전법칙에 따라서 돌연변이가


일어나기를 바랬는데요.



왠걸요...



도형싫여하는 아이...도형을 어려워하는 아이였던 거였어요. 흐흑~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공비 일일수학으로 초6학년 도형


특히 공간지각력 떨어지는 아이들의


마의 삼각지라 불리우는


쌓기나무 영역...-_-;;



한숨 푹~ 나올 뿐인데요.  



우공비일일수학으로 


어려워하던 쌓기나무를 정복했어염...ㅋㅋ




도형 싫여하는 아이 


쌓기나무 찰지게 학습하도록 도와준


우공비 일일수학~ 


카카오프렌즈...활약이 컷다!!


보통 도형싫여하거나 울렁증 있는 아이들


어렵게 개념설명하면 


벌써 나가떨어지는데..-_-;;


우공비 일일수학은 정말



넘나 쉽게 하나하나 직접 쌓기나무를


쌓는 것을 보여주면서


카카오프렌즈가 찰지게 설명해주죠.



쌓기나무라면 저만치 도망가던 아이...



카카오프렌즈의 찰진 설명으로


쌓기나무 이제는 쉽게...잘 풀어요...ㅎㅎ 



쌓은 모양을 토대로 개념을 설명해주고


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잘 이해하도록 이끌어주네요. 



기본원리를 찬찬히 설명해주는


우공비일일공부 도형 문제 


보통 초6 수학문제집 도형 파트 응용문제들이


많이 나오고 개념을 알려주는 부분은


부족한데요.



우공비 일일수학은 개념을 알려주고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니 도형이 약한 아이들도


잘 따라가게 도와주더라구요. 



이렇게 개념을 하나 하나 짚어주니


아들램도 도형울렁증을 극복하고


쌓기나무랑 도형 문제...ㅋㅋ


끝까지 잘 풀었네요.


하루4쪽 일차별 구성으로


5일차 학습으로 1주일간 단원별 정리




매일매일 정해진 분량에 따라 문제를 풀고


한주 동안 한단원을 마무리하니


주말에는 틀린 문제를 다시 개념을


보면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네요.



연산 문제가 먼저 나와서


연산을 통해서 개념을 학습하구요.



개념학습 후 유형까지


풀어볼 수 있었어요.




아이가 공부하면서 개념이 선명하게


들어오고 문제가 술술 풀리니


더 진도가 잘 나가더라구요.



문제집에 따라 어떤 문제집은


죽어도 안풀리는 문제집이 있구요.



술술 풀리는 문제집이 있는데요.



우공비 일일수학은 술술 풀리면서도


기본개념을 정확하게 짚어주니


아이가 개념을 확실하게 짚어갈 수 있더라구요.  




개념을 학습하고 


확인 문제로 개념을 확인하면서



차근 차근 원리를 쌓아가니



마무리 문제도



백점입니다. ㅋㅋ




5일차 마무리에서는



단원 마무리로



배운 개념들을 카카오프렌즈가


한번 더 정리해주니



복습하기도 좋았어요. 





문제마다 개념번호가 적혀있어서



틀린 문제는 다시 개념을 


정리하기가 편했어요. 



어느부분의 개념이 비는지


바로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으니까요. ㅋㅋ 



걸린 시간 맞은 갯수...


시간에 맞춰 문제 푸는 습관이 생김




수학은 주어진 시간에 문제 푸는 게


중요하죠.



아이가 그전에는 느슨하게 문제를 그냥


알때까지 느릿하게 풀었다면


이번 우공비 일일수학 공부할때는


시간을 정확하게 체크하면서


푸는 시간을 체크하니



분발해서 열심히 풀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푸는 시간도 줄였구요.



아...



서술형 답안쓰기...



예전엔 정말 주절 주절 되도 않는 이야기까지..-_-;;


넣었다면 이제는 핵심만 콕콕


잘 씁니다.



꾸준한 연습 덕분이겠죠? ㅋㅋ



간혹 문제풀다가 막혀도


개념을 다시 보면서 자기가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하기도 해염~



공부습관 제대로 들이는 거 같은데요. 




예전엔 책을 끝까지 


끝을 잘 보지 못했다면



이제는 가열차게 학습해서...ㅋㅋ



성취도 평가까지 다 풀고 


우공비 일일공부 도장을 깼어요. ㅎㅎ


 


IMG_7433.jpg


정답지도 보면서 스스로 채점하기도 하구요.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


자세한 정답으로 확인도 하네요.




6학년 되더니 그래도


많은 발전이 있었네요. ㅋㅋ



그리고 우공비 일일공부로


꾸준한 공부습관 들인 보람이


있어서


이렇게 꼼꼼하게 끝까지


문제를 다 풀었어염...ㅋㅋ



성취도 평가는 한개씩 


틀려주셨지만 그래도 개념을


90%이상 소화시켰다는 점에서


2학기 수학 예습이 아조~ 성공적이라고


봅니다. ㅋㅋ





IMG_7454.jpg

도형도 막힘없이 푸는 클라스로 성장한


아들램...ㅋㅋ



놀라운 변화에염...ㅋㅋ



우공비 일일공부 다른과목도


일일수학 도장깨듯...


차례로 도장을 제대로 깨보겠습니다.



초등공부습관 제대로 들여주는


우공비 일일수학...



IMG_7471.jpg


이런 꾸준한 공부습관 변화의 기적...



우공비 일일공부로 만들어보세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