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6-2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초등수학 도형고민 해결템


도형바로알기 6-2



SE-a36a0f11-3266-49b8-8fcc-fa40509cfd70.jpg


초등 6학년 2학기...


어느덧 개학이에요.


2학기에 가장 걱정되는


 초등 수학 단원이


바로 도형인데요.



SE-229a0846-8f95-4e60-9ae0-46688154dc73.jpg

심화수학을 학습하고 있는데


도형이 목을 잡고 있어요.



그래서 교과서와 연계되는 도형을


실생활에 접목해서 학습할 수 있는


초등도형문제집


도형바로알기가 학습에 도움이 되네요.


6.jpg



도형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도형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는 책이라


재미있게 도형을 접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네요.


4.jpg


도형의 개념을 


실생활과 연결해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초등도형문제집



매일 꾸준하게 학습하면서 


교과서 도형 개념을 정리하고


실생활에 적용해서 이해할 수 있네요.



도형 어려워하는 아이들 도형학습법을


정리해보면요.


11.jpg


1. 교과서 도형 개념 정리



2.  도형 개념 확장



3. 도형 응용력 기르기




이렇게 개념을 알고 확장하는 단계까지


가야 도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데요.



초등수학문제집


도형바로알기로 원의 넓이도


차근 차근 학습했어요.



먼저 개념이 쉽게 설명되어 있구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차근 차근 설명해주어서


아들램이 쉽게 학습할 수 있는게


좋았네요.




13.jpg


뒤집거나 돌려서 같은 모양을 만드는 법



여러가지 모양을 블록으로 만들어 쌓기나무를


풀이하는 법등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도형을 학습할 수 있었죠.



활동지 붙임딱지로


직접 붙이고 만들어보면서


터득하는 도형 학습 



12.jpg

붙임딱지로 직접 붙여보면서 도형을 학습할 수 있어서


생생하게 도형을 배울 수 있구요.



탄탄 도형응용 코너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재미있게 응용되는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어요.


15.jpg



개념을 바탕으로  흥미롭게 도형을


응용해볼 수 있어요.




탄탄 응용을 마치고


완벽 단원 마무리까지 마치면


완전 퍼펙트 하다능거...ㅋㅋ



매일 꾸준하게 그날 그날 


분량을 학습하면서


도형의 개념-응용-심화 까지


학습할 수 있는 초등도형문제집이죠.



14.jpg

원주와 원주율



원의 둘레를 원주라고 하구요.



동전의 둘레와 반지름을 비교하면서


원의 개념과 원주율에 대해서 


학습해봅니다. 



지름에 대한 원주의 비율을 원주율이라고 하는데요.



원주율은 무한소수로 3.141592...


무한히 이어지는 무리수랍니다.



15.jpg


자세한 개념을 알아두었구요.


동전에서도 모두 원주율이 적용되는 걸


알아보았어요.



16.jpg

생활 속의 원을 이용해서


원주를 구하는 문제를 풀어보니


확실히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네요. ㅎㅎ



17.jpg


수박과 귤의 가장 볼록한 부분의 둘레를 잰 후 


잘랐을 때 원의 지름을 구하는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원주와 원주율을


이용하는 문제를 막힘없이 


잘 풀어보았습니다. ㅋㅋ



도형바로 알기는


바른답 알찬풀이로



자학자습용으로도 굿~ 이죠.



요렇게 풀이과정이 상세하게


되어 있어 이해가 쏙쏙~ 된답니다.




이렇게 촘촘하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으니



역시...완벽하게 단원 마무리 했어요. ㅎㅎ




단원 마무리 100점~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는


초등수학 도형문제집


미래엔 도형바로알기...


이번에도 도형을 찰지게 잘 학습했어염...ㅋㅋ 



18.jpg


도형 어려워하는 친구들



미래엔 도형바로알기로


도형 울렁증 초등도형문제집으로


 극복해보세염...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