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과학 초등 6-2 우공비 일일과학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학문제집 


우공비일일과학6-2



SE-a5210029-06e8-472d-8071-272ba1063c3a.jpg


여름방학이 한창인데...


2학기 전면 수업이 어렵다는


소식을 들었네요.



마지막 초등 남은 학기도 이렇게


제대로 학교생활을 못하게 되니


넘나 아쉽네요.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대면 수업을 못하니 특히 더 걱정되는


과목이 과학이네요.



다른 과목은 스스로 학습한다지만


실험을 통해서 학습하는 내용도


중요한지라 초등과학문제집


실험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골라봤어요. ㅋㅋ




무료모바일 러닝으로


실험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우공비 일일과학이에요. 


bg.jpg

 

 

하루 4쪽 30일 완성!!


IMG_4645.JPG


하루 4쪽 30일 완성으로 2학기 과학을


예습할 수 있네요. 



여름방학 우공비 일일과학으로


하루 4쪽으로 확실히


2학기 예습하고 있어요. ㅎㅎ


IMG_4649.JPG



전지의 연결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나 자기장에 관한 


학습은 실험이 없으면 네버 에버


아니되는 단원인지라 ㅋㅋ


이렇게 제대로 학습해야 합니다. 





중등과학과 연계되는 초등과학


개념을 잘 익혀야


중학교에 가서도 과포자가


되지않고 과학을 잘 할 수 있어염...



특히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전기나


자기장 문제는 과학뿐 아니라


기술과목에서도 등장하는 바....


확실하게 학습해야합니다.




공부를 시작 하기 전에


다짐하고 시작합니다. ㅋㅋ



매일 계획한 시간에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일공부 공부습관 들이기도 딱~ 이죠. ㅋㅋ





우공비 일일과학 특징 및 학습법


보는 개념


개념정리


문제확인




IMG_4651.JPG




어려울 수록 쉬운 길을 찾아가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인데요.



과학을 어렵게 접근하지 않고


보는 개념으로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게 한 것이 우공비 일일과학


신의 한수죠. ㅋㅋ 



IMG_4653.JPG

 

초등 6학년 과학의 단원을


보고 있으면 확실히


중학교와 가까워지는 예비중학생이라



중등이상에서 나오는 어려운 개념들이


참 많이 등장해요.


IMG_4654.JPG

 

IMG_4655.JPG


 

 

일차별로 부담없이 학습하면서


흥미롭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구성이 맘에 들지 말입니다. ㅋㅋ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하는 개념잡기 


카카오프렌즈 귀요미들이


개념을 찰지게 알려줍니다.


IMG_4656.JPG


어려운 과학용어도 쉽게 알려주구요.


보는 개념으로 그림과 사진들이


풍부해서 과학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요.



과학은 실생활과 연계되는 현상들의


이면을 밝히는 학문이라 ㅋㅋ


IMG_4658.JPG



역시 이렇게 생활 속에 다양한 실험들


그리고 현상들을 자료로


보여주면서 학습하는 게 


가장 흥미롭게 과학을 공부하는 방법이죠. ㅎㅎ





전지의 연결방법에 따른 전구의 밝기 비교


전지의 연결과 전구의 연결은 중등과학에서도


잘 다루어지는지라 


확실히 개념을 익히게 해주세요.



전지의 연결은 직렬로 연결해야


전압이 더해져서 더욱 전류가 세게 흐를 수 있구요.



전구의 연결은 병렬로 해줘야


전압이 나눠지지않고 


전구에 각각 같이 일정하게 걸리기에


밝아요.



전구는 병렬


  전지는 직렬~ 



꼭 알아두세염... 



용어돋보기로 개념을 확실히 익혔어요. ㅎㅎ



보는 개념으로 개념을 쉽게 익히면서


 차분하게 개념정리를 학습합니다.



개념을 정리하고 


이렇게 문제를 풀어보면


개념이 잘 들어오죠. ㅋㅋ



IMG_4662.JPG



문제를 풀면서 하나 하나 잘 익혀갑니다.ㅋㅋ



전기 회로도 배우구요.


 



학습 들어가기 전에는 학습목표를 


 체크하면서


어떤 것을 배울지 확실하게


감을 잡을 수 있네요. 



IMG_4660.JPG

 

도체 부도체를 개념정리를 통해 배우고


문제를 통해 이렇게 확인하니


확실히 개념을 알 수 있어요.



전지의 직렬연결과


전지의 병렬연결의


차이도 정확하게


개념을 정리해보았네요.


IMG_4681.JPG



개념을 잘 파악하니


쉽게 과학을 공부할 수 있고


신사고 모바일 무료영상을


통해서 실험도 배울 수 있어서 굿굿~




한눈에 개념을 정리해볼 수 있게


개념이 자세히 정리되어 있어요.




문제로 개념을 확인하면서 정리해보니


어려운 전기도 쉽게 배울 수 있어요. ㅎㅎ



기세를 몰아서 자기장까지


학습해보았는데요.



역시...실험동영상을 보면서


강의를 들으니


자기장에 대한 이해가 


아주 빨라지네요.ㅎㅎ




전류가 흐를때만 자석이 되는 전자석의


성질에 대해서도


학습해보구요.



전류가 흐르는 도선 아래 놓인


나침반의 움직임도 관찰해보았습니다.



실험과 연계되는 학습이라


아들램이 더 잘 이해하는 거 같아요. ㅎㅎ 



걸린시간 맞은 개수....


모두 퍼펙트 합니다. ㅎㅎ



쉽고 재미있게 어려운 과학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어서


2학기 예습교재로 잘 선택한 


우공비 일일과학이네염...ㅋㅋ



IMG_4671.JPG

 

IMG_4677.JPG


완북하고 나면


성취도 평가도 풀어봐야죠.



초등 여름방학 


우공비일일과학으로


 신나게 2학기 예습할께염...



정답 및 풀이는


친절하게



빠른정답과


자세한 풀이가 있어요.



자세한 풀이를 보면


탐구 이해로 더 알아보기에서는


과학 심화 내용이 나와 있어서


더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어요.



IMG_4678.JPG

중학과학과 연계되는 학습을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초등과학문제집이네요. ㅎㅎ


IMG_4692.JPG


공부습관 들이는  30일 공부습관표


공부하고 나서는 공부습관표 스티커를


붙이면서 ㅋㅋ


꾸준히 공부습관 들인답니다. 


IMG_4664.JPG


2학기 예습하기 좋은 초등과학문제집 맞죠?



여름방학동안 2학기 예습


찰지게 해봐야 겠습니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