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단어 9000 - 40종 교과서 영단어 통합 수록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더텅 중학영단어 학습법


중학 영단어9000 


1.jpg


중학 영단어9000


40종 교과서 영단어 통합수록


예비중학생인 아들램은 영어를 재밌어하고


좋아하는 편이죠.



그렇지만 영어학원을 제외하고는


집에서 단어학습을 꾸준히 하지는 않는 편이라 -_-;;


이번에 작정하고 중학 영단어 정리해보려고


학습하기 시작한 것이 마더텅 중학 영단어9000 이랍니다.


3.jpg


4.jpg

40종 영단어를 통합수록한 중학교 영단어 문제집이라


중학교 입학 전까지 부지런히 학습할 계획을


세웠네요. ㅎㅎ 




중학 영단어 9000 구성 및 특장점


단어+발음기호+중요한 뜻 만 정리된 간단한 구성


확인문제


복합어/숙어 까지 정리



단어뜻 설명


첨삭풀이 제공 



복잡한 구성으로 단어의 뜻이 중구난방으로


정리된 것은 사실 공부하기 너무 힘든데요.

5.jpg


6.jpg



마더텅 중학영단어는 중학교 1.2.3학년 40종 교과서를


철저히 분석하여


단어를 초급/중급/고급 난이도순으로 정리하여서


공부하기가 편해요.



단어장 공부하다가 정말 질려 나가 떨어진 적이


한두번이 아닌지라...


넘 자세하고 어려운 중학교 영단어책은 가급적


피하는 편인데 ㅋㅋ 마더텅 영단어는 쉬운 구성이라


아이가 쉽게 따라가는게 좋았어요. ㅋㅋ   



7.jpg

예비중학생이 꼭 외워야할 기초영단어까지


수록해서 한번 더 초등 필수 영단어를 


복습해볼 수 있네요.



또, 원어민 성우가 녹음한 초급/중급/고급의 MP3가


무료제공되는 지라


반복학습은 물론 쉐도잉 학습까지 할 수 있어서 굿~ 이었죠. ㅋㅋ


 

8.jpg



9000단어 6개월 안에 끝내는 법


목표를 설정해서 반복학습 하기



점점 더 단어를 늘리면서 학습하기



추천학습목표 하루 50단어 암기!  



쉽고 어려운 단어에 따라 가감할 수 있지만


추천 목표대로 하루에 50단어씩


암기하기로했어요. ㅋㅋ



최초 암기 50단어로 하면서 


점점 더 반복해갈 수록 같은 시간동안


암기할 수 있는 단어는 늘어난답니다. ㅎㅎ



2일차 진도를 나가기 전에


어제 외운 단어를 복습해서 나가면


점점 더 속도도 빨라지고


암기량도 늘어나게 되니까


9000단어 암기 불가능한 건 아니에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처럼


우리는 한번 암기한 것을 잊어버리는 것은


당연하지만 반복적으로 복습하면서


장기기억으로 남길 수 있답니다. ㅋ



그래서 아들램 이렇게 서약서 쓰고


중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9000단어 마스터하려고 합니다. ㅎㅎ



목표를 세웠으니 부지런히 실천해야죠.



실천이 쉽도록 품사에 따라서


쉽게 구성되어있는 중학 영단어 네요.



예비중학생이 외워야할 


교과부 지정 초등 필수 기초영단어부터


쉽게 갑니다.



854단어 끝내고 말겠다!!



기초 영단어 854



교육부 지정 초등필수 영단어라 쉽게 학습하고 있어요.



그래도 한번씩 읽고 써보는데요.


갑자기 한글로 물으니 생각 안나는 단어들도


있지만 과감히 모른다고 표시합니다. ㅎㅎ 



하루에 50단어씩 매일 매일 꾸준하게


학습하려구요. 



10.jpg



MP3를 따라 단어를 읽고 쓰고


반복하면서 암기합니다.  



배운 단어들은 테스트 해보는데요.



차근차근 배운 단어들을 써보네요.



초반부는 쉬운 단어들이라


단어테스트 만점입니다. ㅎㅎ



처음에 단어 하다가 말하지 못한 단어나


틀린 단어들은 


이렇게 포스트잇을 붙여두고


영어를 가려놓죠.



그리고 수시로 그 부분을 보면서


다시 반복해서 보게 되면


장기 기억으로 단어가 남아요. ㅋㅋ


 



 천장도 스펠링 틀리지않고


잘 쓰네요. ㅎㅎ



ceiling...은근히 많이 틀리는 단어더라구요.



마더텅 중학 영단어는 


자주 출제되는 품사부터 정복하도록


품사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초급 암기 진도표도 있어서


2980단어를 끝낼 수 있도록


부지런히 진도 빼야겠습니다.





접사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혼동어휘



considerable- 상냥한


 considerate- 사려 깊은



successful- 성공적인


successive-연속하는, 계속적인



continuous-계속되는, 지속적인


continual-이따끔씩 계속되는, 빈번한



이렇듯 혼동하기 쉬운 단어들 다시 잘 정리합니다.



1405게 명사를 외워보기...



11.jpg


관련 단어를 함께 익히는지라


좀더 쉽게 익힐 수 있네요.



교통에 관해서 


과학, 의학


문화에 관한 관련 단어들이 분류되어 있어서


한결 더 쉽게 머리에 들어오네요.  



 


12.jpg

 


연관단어로 학습하니 아무래도


좀더 쉽게 연상작용으로


단어가 굴비엮듯...ㅋㅋ



주루룩~ 엮이는거 같아서 쉬운 거 같아요.


17.jpg


15.jpg



조금 단어가 어려워지면 


금세 하기 싫어하는데 마더텅 영단어는


잘 따라갑니다. 



이제 확인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실히 학습했는지 점검해요.




확인문제도 어렵지 않게 쓱쓱~


잘 풀어주었어염...ㅋㅋ



2회도 쓱쓱~ 잘 풀어주어서


확실히 영어단어는 어느정도


기본기가 있는 거 같아요.



확인문제 1,2,3회까지


모두 풀었는데



100점 만점...ㅋㅋ





초급-중급-고급으로 


넘어가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지라


쉽게 단계적으로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


16.jpg


QR로 MP3파일을 들을 수 있어서


잘 사용합니다.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반복해서


따라읽고 학습하니 그냥 눈으로 보고 암기하는


단어가 아니라 더 재밌게 학습하네요.



마더텅 홈페이지에 가면 MP3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서


더 찰지게 영단어 학습할 수 있구요.


쉐도잉 학습까지 해볼 수 있네요.  


26.jpg

마더텅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서


중학영단어 9000개 모두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 


https://www.toptutor.co.kr/book/book_view.jsp?tcid=5&id=329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