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파워 초등 수학 6-2 (2021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1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개념유형 파워6-2


2학기 개념에서 실력까지 끌어올리는 법



IMG_1326.JPG


초등 6학년 이제 마지막 학기인지라


더욱 많이 긴장되는 학기에요.


코시국이라 전면수업이 어려울 거 같아서


2학기도 1학기처럼 부분적인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거 같아요.



이런 코시국...그래도 집에서 알차게


엄마표로 홈스쿨링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초등수학문제집 선택했네요.



비상의 개념플러스유형파워 6학년 2학기에요.




진도-복습-평가책으로


개념플러스 유형에서 심화까지


마무리 할 수 있는 책




개념플러스 유형파워 구성과 특징을 보면요.


진도책과 복습책이 나눠져있어서


개념을 공부하고 유형으로 개념을 확실히 적용하면서


복습으로 실전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어요.


IMG_1334-tile.jpg



개념에서 유형으로 그리고 심화인 응용까지


모두 한권으로 학습할 수 있는


꿀떨어지는 꼼꼼한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ㅎㅎ



1:1 복습으로 응용파워까지


기를 수 있는 신박한 수학의 실력을


올려주는 문제집이죠.



평가책은 수준별 단원평가를 해볼 수 있구요.


실전 서술형평가와


창의 융합 서술형 평가까지 쭈욱 ~ 풀어보면서


중간 기말 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네요.




단원평가할때 문제집 풀어보는데요.


단원평가 대비하기도 굿~ 인


초등수학문제집이죠. ㅋㅋ




초등 6학년 2학기 단원 차례



1. 분수의 나눗셈


2. 소수의 나눗셈


3. 공간과 입체


4. 비례식과 비례배분


5. 원의 넓이


6.원기둥, 원뿔, 구




IMG_1340.JPG


IMG_1341.JPG



진도책 구성



개념정리



기본 유형문제



응용유형 문제



상위권 유형문제



단원마무리





복습책 구성



유형익히기



응용문제로 실력쌓기



상위권문제로 발전하기




평가책 구성



실력단원평가



심화 단원평가



수준별 서술형평가


중간 기말 평가




구성이 개념에서 유형 그리고 응용까지


학습하고 심화할 수 있는 교재라


순서에 따라 세권을 풀면서


복습해볼 수 있어요.






개념플러스 유형 파워


개념부터 유형에서 응용파워까지 끌어올려주는 단계적인 학습서



개념정리를 공부한 후 바로 기본 유형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적용하고 개념을 익혀나가요.





핵심개념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나타내기



분수의 나눗셈은 나누는 분수의 분모와 분자를


바꾸어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합니다.



이제 얼추..ㅋㅋ


개념이 잡힌 상태라면 복습단계로 유형을 익혀나간답니다.



IMG_1351.JPG


수학익힘유형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서


교과서와 연계되는 점도 좋더라구요.



학교수업을 연결시켜주는 교재인지라


그날 그날 교과서를 가져오지 못해도


개념플러스유형파워로 교과서 익힘책 대신해서


문제를 푸네요.


cats1.jpg



교과서 익힘책 수준의 문제들이 나와서


개념을 익힌 후 다양한 유형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심화 시킨답니다.


유형익히기 단계 문제들을 보면


다양한 문제들이 나오는데요.





교과수준에서 통합 교과형 문제까지


차근 차근 실력을 올릴 수 있게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질리지않고 단계적으로


문제 해결력을 기르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염..ㅎㅎ




cats11.jpg





유형단계라 문제도 어렵지않게 잘 풀었는데요.


이제는 복습책으로 응용문제로 실력쌓기를


해보면서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네요.




통합 교과형 문제들까지 풀어볼 수 있어서


과학과 연계되는 문제들도 학습할 수 있어서 굿굿~




금성의 중력은 지구 중력의 9/10 배인데요.


금성에서 잰 무게가 27kg인 물건을 지구에서 잰다면


몇 kg가 될지 학습해보면서


과학에서 잘 나오는 문제까지 분수의 계산으로


확실하게 정리해봅니다.





IMG_1354.JPG



복습책은 진도책 단원을 푼 후에 학습하시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구요.



상위권 문제로 발전하기 까지


풀면서 스스로 개념플러스 비법노트를


정리해볼 수 있어요.



복습책까지 끝냈다면


이제는 평가책으로


나의 실력이 제대로 완성되었는가?를


꼼꼼히 점검해봅니다.





실력단원평가와 심화단원평가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서술형 문제로


개념을 심화 하면서


서술형 문제를 푸는 기술도 학습하게 되죠.





실전 문제에서는


실전서술형평가 -창의 융합 서술형평가-실력단원평가를


풀면서 단계적으로 수학 실력을


끌어올리는 학습을 해볼 수 있어요. ㅋㅋ



SE-f7f4bfbe-f2da-4ae9-91bb-e74dc1c6c05a.jpg



이렇게 유형에서 응용으로



응용에서 상위권 문제로 단원 마무리까지



일사천리로 개념을 쏙쏙~ 학습할 수 있네요. ㅎㅎ



초등학교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익히는 과정인데요.



아이가 6학년이니 혼자서 공부하고


채점까지 하기에


개념플러스유형파워의 꼼꼼한 정답풀이가


좋더라구요. ㅋ



IMG_1329.JPG


진도책 정답인데요.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과정이 동시에 나눠져 있어서


문제를 확실히 잘 풀어볼 수 있네요.




아..그리고 이건 정말 정말



진짜 맘에 드는 거에욧~



어려운 도형도 어플 하나로


뚝딱~


쉽고 재밌게 게임처럼


도형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는


도형길잡이 어플이에요.




IMG_1339.JPG


아들램도 바틀비씨처럼 공간지각능력이


떨어지느라 도형 많이 어려워하는데요.


재밌게 활동하면서


도형을 쉽게 학습할 수 있네요.


쌓기나무...



공간지각능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은


많이 어려워하고 힘든 단원인데요.



어플을 통해 직접 모양을 쌓아나가면서


앞에서 본 모습 좌우에서 본 모습까지


예측해보고 직접 문제를 풀어보면서



한층 더 쉽게 게임처럼 학습할 수 있네요.



IMG_1356.JPG

빼고 더하면서 놀이처럼


학습하는 쌓기나무 놀이...



정말 도형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겠어요. ㅎㅎ




어려워지는 초등고학년수학


중등까지 잘 이어갈 수 있도록


꼼꼼하게 수학실력을 다잡아주는


초등문제집이라


완전 마음에 들어요. ㅎㅎ



개념플러스유형파워로 응용파워까지


여름방학동안 끌어올릴 생각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