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5-2 (2020년)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과학 5학년 2학기


 


핵심탐구정리와 탐구수행이 알찬 초등과학문제집



IMG_2037.JPG

 



올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학교에서보다 홈스쿨링 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는데요.


예년같으면 학교에서 실험관찰 하면서 과학공부를


해야하는데 그러질 못해서


더욱 많이 신경쓰였죠.


IMG_2050.JPG


그래서 초등과학문제집을 고를때 아무래도


실험관찰 부분을 비는 것없이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IMG_2045.JPG

 

백점과학 5학년 2학기는 핵심탐구정리와 탐구수행이

알차서 학습하기 괜춘한 교재인데요.

스스로 학습하고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해볼 수 있는

구성이라 맘에 들었어요.



12주 완성으로 일주일에 두번씩 스케줄을 잡아

학습하고 있는데요.


스스로 만드는 학습계획표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어요.

1단원은 탐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했구요.

2단원은 생물과 환경인데요.

 

교과서 진도에 맞추어서 예습과 복습용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IMG_2047.JPG

1단원은 재미있는 나의 탐구로


탐구 문제 인식하고 정하기


탐구 실행하기 등 


탐구에서 중요한 과정들을 배워보았어요.


과정중심의 수행평가가 나와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한 단원의 핵심을 

따라서 탐구문제를 풀어볼 수 있네요.



2단원은 생물과 환경인데요.

핵심개념을 공부하고 실력문제를 푼 후

탐구 포인트로 스스로 핵심사항을 점검하고 단원 마무리 하구요.

수행평가를 직접 수행하면서 학습 내용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IMG_2055.JPG

과학의 원리가 단원 앞에 잘 설명되어 있구요.

만화로 도입학습이 나와 있어

부담없이 읽어가면서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네요.





 


백점과학 구성


도입학습


 


why 단원열기로 학습할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어요.


 


진도학습


 


궁금 why?로 체계적인 개념정리, 풍부한 자료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개념이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구요.


보충자료도 꼼꼼하게 잘 나와 있어서


그때 그때 모르는 것을 해결하면서


학습할 수 있네요.



초등과학문제집 백점과학은 


동영상 강의가 잘 되어 있어서


개념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보통 문제풀이강의는 많지만


개념강의로 개념을 명확하게 해주는 무료강의는


드문데 모르는 것도 확실히 알 수 있어요.  



개념을 잘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니 쉽게 아이가 문제를 잘 풀더라구요. ㅋ



먹이사슬이나 국립공원의 생물이야기로


생태계 먹이사슬을 보여주는 자료가 나왔는데요.


 


보충자료와 상세한 설명이 개념을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구요.


개념강의로 개념까지 마스터 할 수 있네요.


IMG_2046.JPG


실험관찰로 과학탐구를 정리해볼 수 있는

핵심탐구와 탐구수행평가 대비

과학에서 중요한 것은 실험에 대한 해석이구요.


실험을 통해서 개념을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백점과학은 실험관찰 내용을 통해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구성이라


단원 마지막에 나오는 탐구포인트 문제가 


참 맘에 들었죠. ㅋㅋ



학습한 후에 학습 내용들을 정리해보고


직접 실험관찰기록까지 예측해서 써볼 수 있어요. 



문제를 인식하고 스스로 푸는 과정을


할 수 있는 구성이 과학 학습을 더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과정중심의 수행평가로 창의 융합 문제까지


풀어보는 단계로 단원의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들을 확실히 알고 있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었는데요.


 


중학교 이상에서는 과학문제 서술형이 어려워지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서술형이나 개념을 묻는 문제들을


연습하지 않으면 상급학교에 가서


고전을 하기 쉬워요.



창의 서술형까지 문제를 정리해볼 수 있어서


완벽하게 단원을 정리할 수 있는게


좋았구요.


 


아이 스스로 깊이있게 단원을 학습할 수 있는


구성이 참 괜찮더라구요. ㅋㅋ


 


모르는 부분은 개념동영상강의로 확실히 알 수 있죠. ㅎ


 


IMG_2081.JPG



친절한 해설북도 꼼꼼하게 why노트로


왜 답이 아닐지 자세히 이유를 적어주셔서


의문이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네요.




단원평가 볼때 학습할 수 있는


시험대비북은 개념을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을 정리할 수 있구요.

 


과정중심 수행평가가 시험대비북에도 있어서


확실하게  단원을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서술형을 쓰는 법을 익히고 개념을 더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과학문제집 백점과학입니다.


IMG_2051.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