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10 : 최후의 결전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10
이준범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죠.



아이들에게 음청...인기를 끌고 있는 ㅋㅋ



코딩 학습만화 코딩맨 10권이 나왔어요.



코딩맨 시즌 1의 완결판이라 더욱 기대가 컷는데요.



아들램이 1권부터 읽기 시작해서 버그킹과 싸우는


코딩맨의 스토리를 넘나 신나 했어요.




개정된 교과도입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 되었지만


아직 코딩에 대해서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코딩을 알려주는 쉽게 코딩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학습만화라  완전 애정하는 시리즈죠. ㅋ






​코딩맨 시즌 1 완간 이벤트도 참여해야죠.


예쁜 미니 책장이 딸려오네요.ㅎ





코딩 학습에 최적화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평범한 초등학생 유강민의 히어로 액션 코딩만화인


코딩맨이 벌써 10권째로 시즌 1을 마감하는지라


더욱 궁금증이 이는 책이에요.





단순 개념 나열이 아니라 코딩의 세계관 속에서 주인공과 캐릭터들간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며 성장해나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라서


읽으면서 코딩의 세계로 흠뻑 빠져들게 만드는 코딩 학습 만화인데요.


 


 코딩을 모르거나 궁금증이 일어나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만화죠.


 




스크래치 실행카드도 있어서 실전이 가능한 코딩 카드 6장도 제공된답니다.



아들램이 코딩맨 9권까지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10권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재미있게 책을 읽고 있어요. ㅋ 





SW교육 완벽 대비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10. 최후의 결전





버그킹이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온갖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는데 역시 익숙하네요.



과연 코딩맨은 이런 버그킹을 어찌 무찌를 수 있을지


처음 부터 조마 조마합니다.



지난 이야기까지 들어있어서 뒤에 이야기가 한층 더 기대되는데요.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만 사용할 수 있는 코딩맨과



강한 하드웨어를 가진 버그킹이 만나서 펼치는



한판 승부는 어떻게 될지...



우리 히어로 코딩맨의 활약상을 볼 수 있는


코딩 학습만화 코딩맨 10권 최후의 결전 입니다.






코딩 학습에 최적화된 세계관




만화와 학습의 철저한 연계




만화속 개념을 통해 코딩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





본문속 QR 코드를 스캔해서 묻고 대답할 수 있어요.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이야기 속에 만화속 개념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코딩 용어를 어렵지 않게 잘 알 수 있죠.



아두이노에 대해서도 나와 있구요.


뒤에 부록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답니다.




어려운 코딩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코딩 학습만화를


읽다보면 관심사가 코딩 프로그래밍으로 옮겨지게 되죠. ㅋ 





만화도 박진감 넘치게 진행 되지만 아래 QR코드를 통해서 


 코딩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만화라 아주 맘에 듭니다.



스프라이트 거리감지하기에 대한 내용을 QR로 책을 읽다가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스크래치 학습을 낯설지 않게 이미


책을 통해서 접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인


코딩 학습만화인데요.



 부록 스크래치 실행카드까지 사용해본다면


어려운 코딩 이제 쉽게 해볼 수 있어요.


 


실전 연습이 가능한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해볼 수 있구요.



다산 어린이 유튜브에서 스크립트 만들기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이야기는 박진감 넘치게 ㅋㅋ


스포라서 안알려드려요.



우리의 코딩맨이 대단원의 승리를 거두었지만



우리 코딩학습은 계속된답니다.



만화속 개념을 자세히 다시 한번 들여다 볼 수 있구요.




핵심 포인트를 짚어가면서 어려운 코딩


쉽게 개념을 파악할 수 있죠.



미래의 유망직업들에 대한 소개도 해주어


아이들이 직업 선택에  다양한 안목을 


기르게 해준답니다.



코딩맨 10권은 아두이노를 통해서 만들어진


상급합체 버그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만화 속 개념을 통해서


 아두이노, 피지컬 컴퓨팅의 개념을 익혔어요. 



이제 스크래치 실행카드로 재미있는 스크래치를 공부할 수 있답니다.





스크래치 3.0 배우기




1. 시간 알려주기



2. 비밀번호 묻고 대답하기 (응용편)



3.농구게임(1)


4.농구게임(2)


5.달걀받기게임(1)


6.달걀받기게임(2)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면서 코딩에 대한 개념을 공부하고


스크래치 실행카드로 스크래치를 직접 실행해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초등 코딩 학습만화라



아이가 한권 한권 읽으면서 스크래치에 대한 이해가 생겨서


교육적으로도 권하고 싶은 초등 학습만화죠.






 인간의 언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입력하는 작업을 코딩이라고 하는데요.



4차 산업사회에 필요한 코딩교육이 더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코딩을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는 코딩맨...


시즌1이 완권되었는데요.



벌써부터 시즌2가 기대됩니다.


더 재미있는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들이 이어질 거 같아서


더 기대가 큽니다. 




코딩맨 이벤트도 1.2 모두 참여해보세요. ^^;;


​다산어린이 유튜브에서 코딩맨 스크래치 실행카드를


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