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졸업 후 바로 취직하고 나서 3년정도 산업체에서 근무하고 지원할수 있는 재직자특별전형 산업체에서 직접 교육하고 바로 실전근무가 가능한 사내대학 기업대학 (고용노동부허가로서 학위 인정 안됨) 인터넷을 통한 수업으로 학위를 따는 사이버대학과 저렴한 학비로 학위를 딸수있는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 (독학이다보니 힘들기도 하겠지만 매년 이로 학위를 취득하는 사람들이 는다고 한다. 학업과 직무를 병행할 수 있는 것도 좋은장점) 학교와 산업체가 서로 윈윈정책으로 산학협력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 또는 산업체연계대학 [금융권이나 공기업에 있으며 없는 기업도 있을 수있음] 그리고 독일의 듀얼시스템을 한국식으로 바꾼 한국형 일 학습 듀얼시스템으로 기업이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를 교육시키고 평가하여 학력과 자격을 인정하고 이후 해당기업에 완전한 취직이 가능하다. 이같이 굳이 바로 대학같은 고등 교육기관에 가지 않더라도 취업을 한후에 여러가지 학위를 딸수있는 제도가 충분히 많아서 나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그리고 대기업에 가는게 큰 성공이 아니며 그사람의 학벌보다는 인성과 앞으로의 성공여부를 보는 것이 더 올바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지식들을 공책에 적어놓고 계속 공부할 것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6-01-11 16:3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미리미리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하는 모습 너무 좋아요^^

린다 2016-01-11 16:37   좋아요 0 | URL
네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cyrus 2016-01-11 19: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목표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린다 2016-01-12 00:11   좋아요 0 | URL
네! 감사드립니다ㅎㅎ 힘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