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주말, 롯데 시네마에서 9시 반에 하는 '조선 명탐정'을 보러 갔다. 그 영화를 본 사람들 사이에서 오달수와 김명민, 그 두 연기자들의 콤비가 최고였다는 말이 워낙 많이 들려서 더욱 기대를 많이 했었다. 이 영화는 정조 시대에 있었던 공납 비리 사건으로 시작된다. 정조로부터 공납비리 사건을 해결하라는 명을 받은 명탐정(김명민)은 가는 길 도중 일명 개장수인 오달수를 만나 함께길을 떠난다. 이 영화에서 전통적 유교사상을 지니고 있는 많은 관리들에 의해 천주교인들이 탄압받는 모습을 보며 국사 시간에 배웠던 천주교 사상이 생각났고 또한 천주교 사상의 특징인 만민 평등 사상이 언급되는 것을 보며 왜 민중들이 천주교 사상을 그렇게 많이 원했는지에 대해서도 조금은 알 수 있었다. 또한 김명민이라는 배우가 출연한 많은 작품들(하얀 거탑, 내 사랑 내곁에, 베토벤 바이러스 등)을 본 사람으로서 역시 항상 자기의 연기에 충실하고 완벽한 연기를 해내는 사람이라는 나의 기대를 다시 한 번 충족시켜주어서 보는 내내 그의 연기 변신에 놀랐고 행복했다. 또한 오달수라는 연기자가 출연한 영화를 많이 본 편은 아니지만 코믹 영화라는 이 영화의 장르를 다시 한 번 각인 시켜주는 인물 이었다고 생각했다. 또한 영화보면서 한지민이라는 연기자가 벼랑에서 떨어졌던 며느리와 한객주라는 두 인물의 역을 모두 훌륭하게 연기해 준 점을 칭찬해주고 싶었다. 이렇게 여러 면에서 이 영화가 나를 웃으며 만족하게 해주었지만 약간 마음에 안 드는 점도 있었다. 물론 추리 영화라는 장르 때문에 보는 사람들이 사건의 흐름이 바뀌는 것에 대하여 많은 긴박감을 느낀다는 사실은 맞지만 그것이 너무나 많이 일어나서 사건 전개에 대해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여지를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이 영화 이 후, 이런 점만 조금 더 고쳐져 속편이 만들어진다면 더 많은 사람들을 더욱 더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