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씨와 밤
기욤 뮈소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고나서 “영상미가 돋보였다”는 소감을 밝히면 안되겠지만 배경 묘사가 훌륭해서 이런 말이 안나올수가 없다.
프랑스 코트다쥐르로 당장 떠나고 싶은 충동감이 들었다.
떠나서 예술적이고, 허영스럽고, 우아하고, 고독한 분위기를 한껏 느끼고 싶은 기분이 든다. 아무 카페나 공원에서 독서하고 싶어지는 기분.
내용 자체는 사실 문장 하나하나의 섬세함에 비하면 형편없었다는 표현이 맞겠다. 구성이 시나리오적이라 유쾌하면서 약간 으스스한 막장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었는데, 눈을 뗄 수 없게 재밌지는 않았고 그냥 술렁술렁 재미로 볼만한 정도였다. 약간의 감동도 있긴 있었지만 찡하고 와닿는 교훈은 딱히 없었다.

결정적인 순간에 갑자기 동성애 이야기가 나와 이전까지의 전개에서 약간 쌩뚱맞다는 느낌이 있긴 있었는데 전체적인 스토리가 약간 엉뚱한 느낌이 있어서 크게 부자연스럽지는 않았다.
초반에는 학교에서 여신같은 존재인 ‘빙카’의 실종과 추문에 대해 쫓는 진지함과 경쾌함을 오가는 매력이 있어 흥미로웠는데 점점 뒤로 갈수록 처음의 분위기와는 달리 스토리 자체가 뭔가 엉뚱해졌다고 해야하나. 갑자기 알고보니 출생의 비밀, 알고보니 불륜 같은 스토리들이 줄을 잇기 시작하더니 처음에 등장할땐 전혀 그런 기미가 보이지 않았던 인물들이 가면을 벗고 이상한 말을 하기 시작한다.
막장 스토리가 문제가 아니라, 모든 결과들을 납득하고 전율을 느끼기엔 치밀함이 약간 부족했고 조금 엉성핬다. 단순한 흥미로서의 가치는 충분했지만 기대하고 봐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9-02-09 2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잼나겠네요 웬지 ㅎㅎ

yujulovesake 2019-02-09 21:05   좋아요 1 | URL
ㅎㅎ재밌긴 재밌어요 아주 재밌진 않지만 그냥 킬링타임용으론 괜찮아요ㅎㅎ하도 광고 많이 하길래 전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지 기대보단 아주 많이 아쉬웠지만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