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성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가이드
황인수(워리치) 지음 / 유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초보도 #성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가이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면서 여러 곳에 생겨나기 시작했다. 신도시에는 몇개씩 짓기도 한다. 지식산업센터 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일반인들은 접하기 쉽지 않다. 아파트등 거주형 부동산은 접할 기회가 많지만 지식산업센터는 업무용 부동산이라 일반인들은 접할일이 없다.


내향적인 늦깍이 초보자도 성공한 지식산업센터 투자


나는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 I로 시작하는 내향인이다.


외향적이든 내향적이든 성향일 뿐이며 둘다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생각이 많고 신중한 내향인도 투자자로 성공할수 있다는 것,


소통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부동산 투자에서


내향인이 성과를 낸 방법을 이글을통해 말해주고 싶다.


지식산업센터는 100% 월세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른 투자로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주는 여리한 투자처다.


만약 투자를 하기로 결심한 투자자가 있다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당부하고 싶다.


여기 적힌 투자법을 머릿속으로만 이해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여러분은 지금 이 시점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 작가의 말 中


현금 흐름이 있어야 성공한 투자자라는 말이 있다. 현금 흐름은 벌어들인 현금으로 또 다른 현금을 창출해 내는 것을 의미한다. 부동산 종목중에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은 월세 수익형 부동산이고 수익형 부동산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 주자는 지식산업센터가 되겠다. 지식산업센터는 주로 준공업지역 에 주로 짓는다. 준공업 지역은 공업지역과 주거지역이 함께 있는 지역으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이 함께 들어올수 있는 지역이다. 서울 도심에는 준공업 지역만 있기 때문에 준공업 지역을 보면 지식산업센터가 많이 있다고 보면 된다. 서울에서는 영등포구, 성수동, 가산동, 구로동, 마곡지구가 대표 상업지구이다. 제조형 공장이 많았던 이 곳들은 중국, 베트남으로 옮겨졌고 그 자리에 지식산업센터로 탈바꿈 했다. 제조형 공장이 있는 곳은 개발 1 순위라고 보면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출이 80% 이상 나온다. 실투자금이 적게 투자할수 있는 부동산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공장이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사업자가 운영해야 한다. 아파트의 주택 담보 대출보다 지식산업센터의 시설 자금 대출 조건이 더 좋기 때문에 유리한 면이 많다. 하지만 유의해야할 사항도 있다. 수익형 부동산이기 때문에 대출의 한도와 금리가 핵심인 셈이다. 대출을 얼마나 받느냐가 수익률을 좌우한다. 대출이 클수록 수익률은 줄어들 것이다. 금리도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라 계산을 잘 해보아야 할것이다. 공실도 계획에 넣어야 한다. 공실 날 확률을 배재할수는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금융 문맹도 학습하면 빨리 벗어날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한국경제신문 김현석의 월스트리트 나우, 국제금융센터에서 매일 발행하는 국제금융 속보 두 칼럼을 매일 한문장으로 요약해서 네이버 부동산 커뮤니티에 공유했다고 한다. 혼자 보기만 했으면 중간에 포기 했을수도 있는데 보는 사람이 많아지니 계속 이어 갈수 있었다고 한다. 네이버 부동산 카페 푸릉 의 금융스케치는 이렇게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런 환경을 만들었고 경제지식과 글쓰기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었다고 한다. 콘텐츠가 쌓이면 지식이 되고 사람이 모이게 되는 것 같다. 무언가 하나를 시작하고 싶었는데 경제기사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지식 산업센터를 알기 쉽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책을 통해서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알수 있었고 책의 중간에 콕콕 찍어주는 지역도 유심히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