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들이 온다 - 아이디어 X 기술로 새롭게 판을 짜다
김현정 지음 / 라곰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4차 산업혁명으로 세상이 많이 달라져 가고 있다. 1차~3차 산업혁명때도 그래왔듯이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의 모습도 많이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4차 산업혁명을 잘 활용하는 기업과 활용하지 못하는 기업간에는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 그에따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잘 다루는 인재의 중요도가 커지게 되는 것 같다. 어느 기사에 보니 AI 석박사들이 많이 부족하게 된다고 한다. 산업마다 AI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이야기 이다. 공룡 기업으로 불리는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등에서는 벌써 인재를 모셔오기 위한 스카우트 전쟁이 시작되었다.

책은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루키들이 세상을 바꾼다
2. 4차 산업혁명의 루키들
3. 루키들의 10가지 습관

책의 대부분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해 회사를 만든 업체들을 소개하고 있다. 3D 프린터로 월 매출 2억을 찍은 라돈 회사의 대표는 DIY 로 3D 프린터를 만들다가 회사까지 차리게 되었다. VR 인테리어 어반하우스 , 블록체인 기술을 의료에 접목시킨 메디블록, 웨어러블 기기로 만들어 가격을 낮춘 스마트 보청기, 핀테크 사업을 보험에 적용, 인공지능을 채용에 적용, 코딩을 교육해 주는 코드스테이츠 , 재생에너지와 금융 루트에너지, 드론과 영상을 조합한 회사등 다양한 회사들을 소개한다. 회사 소개후에 각 기술들에 설명도 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기술만 알수있는 것이 아닌 실제로 적용해서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 4차 기술을 아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4차 산업혁명은 앞으로의 우리 삶을 많이 바꿀것이다. 많은 직업도 생겨날 것이고 많은 직업이 사라지기도 할것이다. 피할수 없다면 기술을 사용할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