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작가다 -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단 하나의 이유 ㅣ 나는 작가다
최서윤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제목 : 나는 작가다
◆지은이 : 최서윤 김수현 박현정 신서우 김홍섭 추은영 성윤미현
◆출판사 : 레드베어
◆리뷰/서평내용 :
->
이 책은 전문 작가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볼 수는 없을 것이다. 오히려 생활형 작가이기 때문에 전업작가 혹은 생계형 작가, 프로 작가라고 하기에는 아직 거리가 있을 수는 있지만, 점점 발전해 가는 작가들에 대한 야이기이다. 자신들이 어떻게 작가가 되었는지, 포부는 무엇인지, 작가로서 느껴지는 마음 등 글쓰기에 대한 애정, 자세, 목표 등이 있어 좋았다. 그리고 그런 게 보다 솔직하고, 진솔하게 느껴졌기 때문에 더 좋았던 것 같다. writer에서 pathfinder라든지.. 라디오 같은 작가가 되고 싶다는 내용이 무척 인상 깊었다.
결국은 "나는 왜 쓰는가"에 대한 책이었다.
"책을 쓰면서부터 나는 나 자신과 가까워짐을 느꼈다. 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를 들여다보게 되었고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물론 아직까지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어설픔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다. 문맥과 설명이 투박하여 몇번씩 글을 다시 읽어보고 이해가 되기도 했고, 파악되지 않는 내용도 추측해서 이해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
한편으로는 <책으로 인생을 바꾸는 사람들> 까페를 홍보하는 느낌도 있어 살짝 불쾌한 느낌도 들기는 했다.
장점과 단점이 있었던 책이긴 했지만,
자신과 가까워지는 데 용기와 부지런함을 해낸 작가들에게 박수를 치며, 나 역시도 초심을 잃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