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 My City 오늘 하루, 서울의 시간 Around 어라운드 컬러링북 1
윤영철.안다연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미술시간~!


그래서 책을 처음 받아 보았을 때, 하얀색 도화지 느낌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왠지 모를 반가움이 느껴졌다. 동시에 왠지 모를 설레임에 마냥 신기하기도 했다. 


그렇게 펼쳐 시작된 색칠 공부 및 컬러북 탐방기..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나의 모자른 미술 실력과 채색 배합능력에 대 실망!

그래도 인내심을 갖고 하나하나 하다보니 조금씩 실력이 늘어가고 어느새 내가 잘 표현하는 것은 건물보다는 오브제에 해당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원래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몰입용 컬러북이 대세라고 들었었는데, 처음에는 설마 그런 걸로 마음이 편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릴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해보니 이게 왠걸 어느새 몰입한 나를 까먹은 나머지 시간은 쑥쑥 넘어가고, 하다보니 오기가 발동했으며, 나아가 마치 내가 무슨 화가라도 된냥 작품을 가족들에게 전시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그러면서 '이게 뭐라고~' 투덜거리지만, 어느새 흥얼거리며 허리와 목이 아파라 또 색칠에 푹 빠지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서울의 많은 도시, 랜드마크 그리고 문화재를 탐방하는 느낌이 들었다. 늘 보아왔던 풍경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무슨 색깔로 칠해야 할지 고민될 때 머릿 속 사진처럼 찍혀 있는 공간은 어느새 색깔이 거두어지고, 머리로 하나씩 색 배합을 맞춰보면서 서울의 아름다움의 재발견을 다시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컬러북에 또 도전~! 봄날 좋은 추억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아래는 부족하지만.. 저의 작품들 소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