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플레이리스트 1 - 드라마 원작소설
안또이 지음, 이슬 극본, 플레이리스트 제작 / 대원앤북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이제는 확실히 레거시미디어의 시대는 저물고, 뉴미디어시대가 도래한 것 같다. 기존 드라마의 스토리텔링 방식 뿐만 아니라, 긴 러닝타임에 대한 이질감이 더 커지는 듯 하다. 이른바 스낵컬쳐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뉴제너레이션에 맞는 뉴미디어 웹드라마가 안착해 가는 듯하다.

 

그래서 챙겨본 유튜브 웹드라마 채널이 콬tv와 연애플레이리스트 였기에, 책으로까지 나온 <연애플레이리스트1>이 반가웠다. 그동안 모바일을 통해서 보아왔던 연애플레이리스트 채널을 시즌별로 결산해 주는 듯한 느낌이랄까?

 

, 당연히 웹드라마도 좋았지만, 소설 형식도 좋았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연출로 전달해 오는 감정도 좋았지만, 이를 문자화했을 때 전해지는 풋풋한 연애 느낌이 또다른 재미가 되어 주었기 때문이다.

 

시즌1은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인 지원과 선배인 현승의 캠퍼스 로맨스를 주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대학생활 16학번 현승, 민우, 준모, 재인이 우스운 계기로 친해지며, 남사친 관계인 그들이 우정을 쌓아왔다. 여중여고 출신인 재인에게는 남자친구가 없고, 낯설었기 때문에 그들과의 우정은 색다르고 소중한 경험이었다. 그러나 현승이 여자친구인 지원을 사귀게 되면서 우정은 조금씩 흔들리고, 그 이후 변해가는 속마음과 속사정이 섬세하게 그려져 있다.

 

같이 동봉되어 있는 시나리오은 득템한 기분이었다. 실제 웹드라마의 대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글에서 영상으로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소설로 그 사이를 채워주는 듯한 기획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과거 풋풋한 대학시절도 떠올랐고, 그 때 연애 시절의 회상에 잠시 잠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