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의 결혼 수업 - 어쨌거나 잘살고 싶다면
신디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결혼","수업"이라는 말이 좀 멀게 느껴잘 수 있지만,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연인, 부부사이까지 확장해서 읽어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랑, 결혼, 그리고 삶이라는 것에 대해 조감적으로 접근하고 있어서 좋았다.


 

저자는 심리학을 전공하고 네이버포스트와 네이버TV, 유튜브채널 신디스쿨을 운영하며 부부관계 스터디가 기혼자들은 물론 예비부부와 연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목차를 보면 왜 결혼을 공부해야하는지 물음에서 시작하여 나 자신을 알고 상대와의 갈등이 생기는 이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들에 대해 단계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서로의 감정을 헤아리는 법, 소통에 필요한 기술들, 부부의 성인애착 유형 등 행복하고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위해 꼭 읽어두면 좋을 지식들을 집대성 했으며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정리를 해나가며, 책장의 내용과 나를 대입시켜가며 읽다가 보면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그래서 함께 읽고 작성해서 대조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섬세한 저자의 배려가 마음에 들었다.


 

결혼생활과 부부관계에 대한 입문서인 동시에 아주 실용적인 워크북이다. 이 책을 기본 가이드로 잡고, 작은 것부터 하나씩 상대를 있는 그대로 파악하고, 자신을 이해하며 소통하는 계기로 삼는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나아가 꼭 부부 사이가 아니라도 사랑하는 가족, 형제 사이에도 활용해보면 좋을 팁들이 있어서 눈길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