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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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쓴다는 것은 쉬운듯하면서도 무척 어렵다. 그저 끄적이던 시대에서 이제는 눈에 띄는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것 같다. 그러고 보면 현대사회가 글은 넘쳐나는 데  그래서 과잉의 시대이기에 선택에 달려 있는 것 같다. 선택하는 입장에서 무엇을 고를 것인가와 쓰는 입장에서어떻게 해야 선택 되어질까 하는 문제 인것 같다. 사실 물건하나를 사더라도 우선 검색해보고 어떤 물건인가 사양을 자세히 보고나서 살까 말까 고민을 하고 혹하는 문구에 사게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마케팅과 글쓰기는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인것 같다. 직접적인 물건을 팔지 않더라도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쓰고 있다보면 방문자에 신경을 쓰고 자신을 알리는 것이 이제는 일상처럼 여겨지는 시대인것 같다.

그래서 일반 글쓰기와는 또 다른것 같다. 무엇인가를 알리는글 광고글의 목적을 어느정도는 띄고 있는 것같다. 짧고 알기 쉽게 읽기 쉽게를 점점 요구한다. 이책은 이런목적을 목표로 삼고 글을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케팅 글쓰기의 첫번째는 목표를 정확히 해서 쓰고 100일 동안 매일 글쓰기를 권한다. 그리고 좋은 글을 베껴쓰는 방법도 있다고 그러다보면 글을 쓴다는 것의 두려움도 없어지고 원하는 것을 드러내는 방법을 조금은 익숙해 질수 있을 것 같다.

세일즈카피의경우 확꽂히는 제목과 그 패턴을 알려주는데 제목유형마다 그 특징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 대상을 철저히 해서 목표타켓설정도 중요한것 같다. 글을 보고 공감하고 호기심과 궁금증을 갖게 되면 알고 싶어지고 어렵지 않은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글을 쓰면 클릭하게 되어 있다. 누구나가 아닌 필요한 적절한 대상의 선정이 중요한것 같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이 떠오른다. 그리고 뒷부분에 실제 예를 보여주어서 설득력을 지닌다.

그다음에는 우리가 흔히 스는 블로그와 sns이다. 장황하지 않는 짧은 글. 긴글을 쓰는 것 보다 더 어려운것 같다. 짧고 간단하면서도 의미를 가진 글을 쓴다는 것은 쉽지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기서는 정기적인 글, 아무때나 올리는 글이 아닌 일정시간 간격의 올리기를 권장한다. 그리고 원하는 정보를 올리면 검색하거나 할때 글 한개가 한번의 방문으로 그 사람의 블로그의 내용의 전반적인것까지  살펴보게 될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자주 들르게 된다. 그리고 전문적인 글도 좋지만 일상의 이야기를 담아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sns의 장점이자 단점이 공감과 공유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여전히 내게는 글을 쓴다는 것은 어렵게 다가온다. 우선은 매일 하나씩이라는 것과 좋은 글 베껴쓰기부터 시작해 볼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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