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 1 - 아이들을 지켜라! 똥볶이 할멈 1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 슈크림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과후 떡볶이~ 정말 맛 있는 떡복이. 거의 매일 완판의 연속이죠. 맛있으니까 당연. 주인 할머니와 치즈라는 고양에게 다른 비밀이 있었네요. 미소와 하루가 찾아와 고민 상담을 하고 그 고민을 해결해주는 똥볶이 할머니와 치즈.

 

무슨 일이 있는지 우리 같이 읽어봐요.

시무룩한 표정으로 들어온 미소에서 다 팔리고 조금 남은 떡볶이를 전해주며 미소의 이야길 듣는 할머니. 낮에 친구들이 방귀를 끼지도 않은 미소가 방귀를 끼었다고 방귀쟁이라고 놀렸 다네요. 자주 치는 장난인데 당하는 친구는 마음이 많이 상한다는 걸 기억하기로 해요. 변신~ 누가 방귈 뀌었나 동보. 동보를 찾아가 사실을 확인하자 잘 못을 뉘우치는데 요즘 학교에 배 많이 아파하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과 이사장과 통화를 엿들어 싱싱하지 않은 식자재를 사용한다는 걸 확인하고 벌은 이사장에게 내렸어요. ‘모든 떡볶이 맛이 똥맛으로 변하게 하는 벌. 떡볶이를 싫어하고 안 먹는 사람이 없죠?

 

한쪽 신발만 신고 온 하루. 잊어버렸다고 했지만 사실은 나쁜 형들이 빼앗고 버렸죠. 그 형들에게 지속적으로 빼앗겼지만 용감한 아들이 되길 바라는 엄마가 속상할 까봐 잊어버렸다고 거짓말을 해요. 신발을 찾아오라는 엄마의 말을 듣고 찾지 못할 걸 알면서 찾아 나서는 하루. 참 속상해요. 얼마나 마음이 아프고 앞앞 캄캄할까요? 학교에서 친구들이나 동생들 물건 빼앗지 말아요. 폭력이고 어떤 경우에도 폭력은 안 되요. 똥볶이 할머니와 치즈가 형들을 찾아가 사실을 확인하고, ‘모든 떡볶이 맛이 똥맛으로 변하게 하는 벌을 내라고 하루에게 사과하라고 해요. 하루는 신발 잃어버린 날 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했고 의식을 잃은 상태예요. 할머니가 하루 엄마를 초대해 떡볶이를 대접하며 사실을 다 전해요. 사실을 알고 속상한 엄마, 하루는 깨어날까요?

 

재미삼아 괴롭히는 게 당하는 친구나 동생들은 많이 괴롭고 마음과 몸에 상처를 입을 수 있다는 거 명심해야 해요. 우리 어른들은 내 자식 귀하고 소중한 만큼 남의 자식도 소중하다는 거 기억하고 서로 서로 잘 지켜주고 바르게 건강하게 예쁘게 성장하도록 돌봐줘요. 우리 모두 똥볶이 할머니가 되서~

 

이 리뷰는 다락원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