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책은 대부분 돈을 절약하거나, 다수의 사람이 이미 실행하여 일정 효과를 거두었거나 아니면 실상은 따라 하기 어려운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모든 계층의 독자를 위해 쓰였으며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즉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마음가짐을 제시합니다. 인터뷰 자리의 두 사람이 나누는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읽기에도 편하며, 영적 스승인 구루와 나누는 대화를 견습생 혹은 초심자의 시선에서 서술하였으므로 차근차근 읽어나가면 됩니다. 독자들이 성찰할 수 있도록 은유적 표현을 많이 사용하였으며, 자극제로서의 감정의 힘을 잘 일깨워 줍니다.

이 책의 해외 리뷰에서는 한국 국적의 어느 구루(guru)가 감정을 이용해 부를 쌓는 획기적인 해법을 공유하고 희망과 번영이 넘치는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문을 열었다고 극찬하고 있습니다. 와튼 MBA 출신인 저자가 경제적 불평등이 심해지는 시기에 부를 늘리는 열쇠를 발견했을 당시, 그녀는 자신이 한국의 극소수 계층에게 부와 미래를 조언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명하고 매혹적인 전문가 밑에서 공부하게 되리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녀는 인생의 전환을 가져다준 이 이야기를 통해 영적 스승으로부터 배운 것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 출발은 Having이라고 부르는 마음가짐입니다.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이 믿기지 않는 놀라운 교훈을 배움으로써 자신의 삶을 이끄는 힘을 인식하면 결과적으로 경제적인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타인의 마음을 끄는 매력을 지닌 30대 여성 이서윤은 이미 6세 때 구루의 자질을 갖추었고, 고전 문헌부터 경제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문을 섭렵하여 세상이 작동하는 이치를 깨우쳤으며, 10만 건에 이르는 사례 연구과정을 거쳐 부자가 되는 진정한 비결을 밝혀냈다고 합니다. 국내 최고의 부자들이 추구하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통찰력 있는 사상가인 이서윤은 부유층에 대한 그녀의 조언이 사회 보편적 소득 격차에 미칠 영향을 고민하며 은둔 생활을 해왔습니다. 저자가 구루에게 편지를 보내 인터뷰를 요청하자 서윤은 주연을 이탈리아 코모 호수로 초대하였고, 그곳에서 그들은 어떻게 하면 일반인들이 그들의 진정한 감정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더 쉽고 빠르게 경제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대화를 시작합니다.

파리에서 쿄토에 이르는 여행지에서, 이 철학적인 여행은 돈의 힘과 균형 관계를 이루기 위한 틀을 제시합니다. 저자는 거의 모든 사람이 3백만 달러에서 7백만 달러를 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을 지녔음을 발견합니다. 돈을 쓰면서 수반되는 감정에 대한 기록을 포함하여 구루의 실용적이면서도 혁명적인 통찰력을 일상생활에 적용함으로써 자신의 기분과 성취감, 궁극적으로는 운명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며, 돈에 대한 감정을 변화시킴으로써 진정한 자신을 알아가는 첫걸음을 딛게 됩니다.
이 책은 돈 때문에 고군분투한 적이 있는 절대다수의 독자를 위한 훌륭한 지침서입니다. 온갖 종류의 '보증' 방법을 동원하여 더 많은 돈을 끌어들이지만, 빚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는 필자 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그 원리는 간단하며 주연이라는 주인공의 생활상을 통해 돈이 늘어나는 데 필요한 감정과 생각이 변화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세 가지로 압축하자면,
1. 지금 가진 것에 집중하면 깊은 기쁨과 풍요를 느낄 수 있다.
2. 본능에 주의를 기울이면 계속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해 줄 것이다.
3. 긍정적인 에너지로 물질(돈)을 즐긴다면 틀림없이 더 많은 돈을 끌어모을 것이다.
소비와 지출이 불가피한 우리의 일상을 조금이라도 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베풀 듯 살면 결국은 그것이 자신을 돕는 것이라는 교훈을 되새겨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