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감동+교훈=이야기
브랜드, 혁신, 아이디어, 실행, 리더의 다섯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유명 상표와 회사들에 관한 60개의 일화로 구성된 이 책의 각 일화는 길어야 서너 페이지 분량이라 출퇴근길 자투리 시간에도 즐거운 속도감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또한 각 일화의 끄트머리에 마케팅 관련자들이 브랜드별로 적용해볼 만한,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화가 한결같이 신선하고 즐거운 충격을 선사하는 건 아니지만, 저자가 제안하는 마케팅 분야의 보편적 교훈들은 거의 언제나 일관성 있게 마무리됩니다. 의사소통과 형평성의 가치, 끊임없는 혁신과 호기심의 중요성, 브랜드 신뢰도를 유지하겠다는 소비자에 대한 진지한 약속 등으로 요약되며, 무엇보다 강력한 교훈의 중심에는 소비자의 마음을 파고들어 공감하게 만드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어김없이 들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