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두뇌습관의 힘 - 우리 아이 평생 실력을 만드는 핵심 습관 저장법
김영훈 지음 / 예담Friend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 평생 실력을 만드는 핵심 습관 저장법


4~7세 두뇌 습관의 힘


우리 아이의 평생 습관은 4세~ 7세 결정적 시기에 만들어집니다.


대한 민국 최고의 아이 두뇌 전문가 김영훈 박사사 밝히는 26가지 지적의 습관 저장법.


아이가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은 모두 조급함과 불안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아이가 혹시나 학교에 적응하지 못할까,다른 아이들에게 뒤쳐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한데요


고민이 많른 예비 학부모들에게 입학 전 무엇을 해야 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혜안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26가지 기적의 습관을 크게 4가지로 나누어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탄탄한 기초 습관을 토해서 스스로 실천하는 아이로 성장하게 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서 공부 잘 하는 아이로 만들어 주는 기초를 마련시킵니다.


또 건강한 생활 습관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건강한 아이로 만들어 주고


안티 스트레스 마음 습관은 마음이 튼튼한 아이로 성장하게 합니다.


습관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형성된 규칙성과 자율성의 집합입니다.


세 살 버릇 여든 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린 시기에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것은 아주 중요한데요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황금기인 4~7세에 올바른 습관을 가진다는 것은 인생을 살아나가는데


아주 큰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초등 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아이들은 사회가 만들어 놓은 규칙에 따라 생활하게 되는데요.


아직 올바른 습관이 정립되지 않은 아이들에게  학교의 규칙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평생 사회의 규칙 속에서 자신의 역랼릏 펴야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처음 만나는 규칙을 아주 슬기롭고 즐겁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부모가 도와 주어야 합니다.


올바른 습관을 마주하기 전에 아이의 잘못된 습관을 살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는 아이의 생활 태도를 관찰하여 아이가 고쳤으면 하는 습관을 먼저 인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아이가 먼저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깨닫게 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아이가 고치고 싶어하는 습관을 위해 부모는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습관이 이미 고착화 되었다면 환경을 바꾸어 아이가 쉽게 이전 습관과 분리 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그 지침이 아주 구체적이라는 것입니다.


아직 혼돈스러운 부모들을 위해 아주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사회 생활에 적절하게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부모가 움직여야 합니다.


하나 하나 아이가 해 나가야 할 것들을 체크하면서 아이의 습관을 올바로 만들어 나가는


그 중요한 시간을 부모와 아이는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작지만 큰 성과를 이루어 낼 올바른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하여


아이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