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인기 동시 Best 50 - 최신 누리과정에 맞춘 Happy Start 만 345
김용택 글, 곽선영 외 그림 / 웅진주니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신 누리 과정에 맞춘 유치원 인기 동시

 

베스트 50

 

씨디도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운율감을 느끼면 동시가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책이네요.

 

너무 예쁜 그림들과 함께 수록된  너무 맑고 아름다운 동시들.

 

아이들의 영원한 선생님 김용택 선생님의 시도 수록되어 있어서

 

눈길을 끄는 동시집이네요..

 

 



 

 

언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유아기에

 

동시를 읽으면 아이들은 우리의 감각어가 주는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언어에 더 관심과 애착을 가지게 될 것 같네요.

 

반복되고 운율감 느껴지는 언어가 주는 즐거움은 동시를 읽다보면 더 커지겠죠?

 

그리고 평소에는 그냥 지나치던 사물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면서

 

무한한 상상려과 창의성이 길러지는 것 같아서 동시집  읽기는 유아기에 참 중요한 활동 같네요.

 

우리 아이 원에서도 꼭 동시 수업을 하면서  두 주에  한 편의 시도 외우게 하는데

 

처음엔 별 관심을 가지지 않던 아이도  자기가 공감되는 시는 즐겁게 외우며  응용도 하네요.

 


 

 

이 동시집은 누리 과정 11가지 생활 주제를 동시와 함께 배우도록 구성해 놓았는데요.

 

유치원과 친구/나와 가족/우리 동네/동식물과 자연/건강과 안전

 

생활 도구/교통기관/ 우리 나라/세계 여러 나라/환경과 생활/봄,여름 .가을. 겨울

 

등 우리 아이들의 실생활을 꼼꼼하게 분류해서  11개의 아이콘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동시 상단에 누리 과정 아이콘을 확인하면 동시를 읽는 것도 재미난 경험일 것 같네요.


 

 

이 책은 봄/여름/가을/겨울

 

4개의 큰 장으로 나누어서 계절에 따라서 느껴지는 이야기를 동시로 담았습니다.

 

예쁜 그림과 함께 소개되는 동시

 

동시의 운율감을 살리기 위한  시어의 배열도 참 재미있게 느껴지는 동시집이네요.

 

거기에 너무 예쁜 그림까지 곁들여져서 어우러지니 눈과 귀가 모두 즐거워지는 동요집이네요.

 

유명한 시인들의 동시부터 작가 미상의  동시까지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동시들이 엄선되어서 수록된 믿음이 가는 동시집입니다.

 


 

 

아이들의 맑고 고운 동심을 이 한권에 담아낸 동시집.

 

우리 아이들 누리 과정과 연계되어서 올바른 생활 습관도 함양하고 자연에 대한 새로운 체험과

 

다른 사람의 마음에 공감하는 사회성까지

 

기르게 해주는 아주 참신하고 예쁜 동시집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찌훈@너아먼 2018-03-12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ㅁㅇㄴㅇㅁ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