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리 가, 병균! - 질병 예방 ㅣ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김미미 글, 김세영 그림, EBS 미디어.한국어린이안전재단 감수 / 아이맘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EBS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질병 예방 편입니다.
저리가,병균!
세상 모든 아이들의 영웅 번개맨이 이번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위해서 나섰는데요.
아이들이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는 자세하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조이랜드 친구들을 괴롭히던 더잘난이 감기에 걸렸나봐요~
나잘난은 더잘난이 뿜어대는 기침에 손사래를 치며 질겁을 하는데요.
손으로 막지 않고 기침을 하는 더잘난이 영 마음에 안드는 나잘난입니다.
거기에 더잘난의 얼굴에 빨간 점까지 생기는 걸보고 나잘난은 도망을 칩니다.
아픈 친구를 피해 도망하는 나잘란의 모습이 우리 아이에게 큰 웃음을 주네요.


그러나 벌써 나잘난의 얼굴에는 더잘난의 얼굴에 난 빨간 점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병원으로 향하는 나잘난 과 더잘난입니다.
그리고 조이랜드 놀이터에는 나잘난과 더잘난의 전염병을 옮기는 병균들이 다른 아이들에게도 전염시키기 위해 활동을 시작합니다.
그런 병균의 움직임을 제지하고자 번개맨이 출동하는데요.
번개맨 출동 ~~~
그리고 병균들에게 번개 파워를 내뿜으며 제지합니다.
"우리 친구들은 예방 주사도 잘 맞고,
손도 잘 씻어서 전염병에 걸리지 않아."
번개맨의 말에 몸을 움츠리는 병균들입니다.ㅎㅎ
아하! 나잘난과 더잘난은 예방 주사도 맞지 않고 손도 깨끗하게 잘 씻지 않아서 병에 걸린 것이었나 보네요.
이제 우리 아이들도 병균의 침입을 막기위해서는 외출하고 돌아오면 꼭 손부터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전염병에 걸린 사람이 침 묻은 손으로 물건을 만지면 병균이 그 물건으로 옮겨서 그 물건을 만진 사람에게 감염이 됩니다.
그러므로 외출하고 돌아오면 반드시 손톱,손가락, 손바닥 손등까지 모두 비누로 깨끗하게 닦아야 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병균을 이겨낼 힘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