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숫자 쓰기 1 : 0부터 50까지 - 손의 힘이 두뇌로 이어지는 ㅣ 똑똑한 시리즈 10일 완성 프로그램 1
북링크 R&D 지음 / 북링크 / 2014년 8월
평점 :
손의 힘이 두뇌로 이어진다는
똑똑한 숫자쓰기
0~50입니다.
남자 아이라 쓰기는 싫어하지만 숫자를 좋아하는 덕에 바로 요 책이다 싶은 책이었네요.
이 책은 하루 하루 진도를 맞추어 아이와 함께 진행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 숫자쓰기에 도전하는 아이나 엄마 모두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책이네요.

1부터가 아닌 아무 것도 없는 0부터 시작한다는 점이 참 독특하면서 더 신뢰를 주면서
지지하게 되는 책이네요.
거기에 점점 크기를 작게 하고 작은 쓰기도 유도하고 있어서 참 놀래면서 첫 장을 시작했네요.
숫자를 쓸 때도 한자의 획처럼 순서가 있기에 화살표로 친절하게 그려놓았어요.
ㅋㅋ 엄마가 미쳐 생각 못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집어 논 책이라 정말 안심되는 책이네요.

숫자 쓰기가 끝나면 부록으로 복습도 함께 하고 재미난 퀴즈까지 나와서
아이들의 흥미를 더해가게 하네요
하루 하루 지날수록 숫자 쓰기의 난이도는 높아져 갑니다.
아이가 다소 힘들어 할 때쯤에는 하루 분량을 둘로 쪼개서 해도 전 좋더라구요.
남자 아이다 보니까 오래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연필을 잡는 것을 힘들어 할 때도 있어서요.ㅎㅎ
그래도 대체적으로 분량은 잘 세분화 된 책이네요.
아이에 따라 넣었다 뺃다가 용이하게 구성 된 책이라 엄마의 재량에 따라서
숫자 공부 시키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네요.

아이들의 손은 두뇌라고 하는데 손이 발달할 수록 발달되는 아이들의 뇌.
엄마들이 가만 있을 수 없겠죠?
처음엔 다소 힘들더라도 또박또박 숫자를 쓰면서 손힘을 키워
두뇌도 발달도 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얻어갈 수 있으면 더 없이 좋을 책이네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하루 하루 조금씩 숫자 쓰기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숫자 쓰기를 처음하는 아이들에게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 주는 고마운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