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가족 읽기의 즐거움 20
최은영 지음, 이덕화 그림 / 개암나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할머니가  주인공 민후네 오시게 되면서 벌어지는 거짓말을 소재로 한 이야기입니다.

 

민후네 아빠는 작년에 회사를 그만두시고 자신의 빵가게를 창업하시기위해 열심히 공부하시며 빵가게에서 일을 하고 계십니다.

 

엄마는 아빠의 일을 돕느라고 아르바이트 하시던 출판사에 정직원으로 취업하셔서  늦게 오십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할머니가 갑자기 우리집에 짐을 싸서 찾아 오시고,,

 

우리집은 초비상이 걸립니다.

 

 

비밀이 무성한  우리집..

 

아빠와 엄마는 민후에게 할머니에게 아빠가 회사를 그만두신 이야기를 비밀로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엄마가 취직한 이야기도 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어른들은 참 이상합니다.

 

우리들에게 거짓말은 나쁘다고 하시면서 왜 어른들은 거짓말을 계속 하시고 왜 아이들에게까지 거짓말을 시키시는 걸까요?

 

민후는 할머니에게 비밀을 들킬까봐 계속 거짓을 하게되고 동생이 말실수라도 할까봐 조마조마 힘든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 번 시작 된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민후는 점점 거짓말을 해야되는 상황을 견딜 수 없습니다.

 

거기다 친구 재현에게 우리 가족이 엉터리 거짓말쟁이라는 말은 들은 이후 더 괴로운 나날을 보냅니다.

 

결국 민후는 자신이 직접 지금의 이 상태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비밀 깨기 대작전"을 시행합니다.

 

민후와 재현이가 생각해낸 민후의 꾀병 대소동으로 결국 민후 가족의 모든 비밀들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온 가족의 비밀은 이제 만천하에 드러나고  서로의 사정을 다 알게 된 가족들은 이제야 무거운 짐들을 내려놓게  됩니다.

 

그리고 가족을 배려해서 시작한 거짓말들이 오히려 가족간의 화합을 저해하는 요소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나의 편을 들어 주는 가족.든든한 지원군들..

 

가족에게는 정말 어떤  거짓말도 없이 진실되게 다가가는 것이 가장 좋은 사랑의 방법임을 일깨워 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