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 동굴의 단서 Maths Quest 4
데이비드 글러버 지음,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 옮김, 팀 허친슨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보물 동굴에 보물을 찾아 떠나는 신나는 모험 여행

 

이 책의 가장 큰 재미는 자신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진 다는 것이고 수학 문제를 풀어야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자신의 선택과 능력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되어 간다는 것에 묘한 흥분까지 느끼며 읽게되는 독특한 책이다.

 

여름에 읽으면 더 재미를 더하는 < 보물 동굴의 단서>

 

으스스한 한기를 느끼며 신나는 보물을 찾는 모험이 시작된다.~~

 

우선 도전에 두려움을 가진 당신이라면 페이지 77로 가서 용기와 격려를 듬뿍 받고 다시 도전에 임하면 된다.

 

이 책은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모두 이끌어 갈 준비가 되어 있는 그런 책이다..

 

 

보물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풀고 넘어가야 할 수학 문제가 마치 퀴즈처럼 등장해서

 

아이들에게 딱딱한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닌 흥미로운 퀴즈를 푸는듯한 착각마져 들게 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수학이 너무도 흥미로운 미션 수행인 것이다.

 

만약 문제의 답이 틀려도 슬퍼할 것 없다. 올바른 지침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아낌없는 조언까지 해준다.

 

 


거기다가 한 눈에 알기쉽게 표까지 그려가며 재미있게 설명도 해주면서 다음 과제로 함께 넘어간다.

 

아이들은 한 고비 한 고비 넘길때마다 수학적 능력을 키우며 함께 탐험을 계속 하는 것이다.

 

재미있게 탐험을 하면서 어느 순간 수학 실력이 부쩍 향상되어 가는 것이다. 쑤~~우욱쑥!!!!

 

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신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되는 성취감도 느끼고

 

저절로 수학 실력도 쌓아가는 참 효자책이 아닐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