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는 나의 힘 - 나는 나를 사랑해요 ㅣ 명주어린이 5
장서영 지음, 이상미 그림 / 명주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인류의 역사를 이끈 독서의 힘.
독서는 재미와 즐거움 뿐만 아니라 우리 인류가 쌓아 온 역사와 그들이 축척해 온 방대한 지식과 지혜를
가져 올 수 있는 인류 최고의 선물이네요.
독서를 통해서 아이들은 가 보지 않은 나라에 대해 알 수도 있고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더 행복한지
스스로 탐색도 하고 찾아 갈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올바른 길로 이끄는 독서의 힘.
책의 주는 힘과 선물을 아이들이 꼭 알고 살아갔으면 좋겠네요.

왜 책을 읽어야 하나요?
책 말고도 요즘 아이들은 다른 매체에서도 충분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합니다.
자신들이 궁금해 하던 정보는 너무 손 쉽게 스마트 폰 하나면 바로 검색해서 알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과연 그럴까요?
책에는 많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책을 읽음으로써 읽기 능력이 향상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말하는 엔진 검색도 결국은 검색 된 내용을 읽을 수 있는 읽기 능력이 수반 될 경우에만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읽기 능력은 1~2년 사이에 이루어 지는 것이 아이니 우리들은 꾸준한 독서를 통해서 읽기 능력을 향상해야 합니다.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가 바로 나왔죠?ㅎㅎ

그리고 꾸준한 독서는 인성도 길러 줍니다.
독서를 통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능력이 길러지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다른 사람의 처지에 공감하고 함께 나아가려는 어울림은 인간 관계도 원만하게 도와 줍니다.
책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다보면 결국 우리의 인관 관계도 폭넚고 깊어 지는 것입니다.
독서는 이밖에도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다양한 내용과 그림을 접한 아이들은 자신만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인성 동화를 통해서 문제 해결 능력도 겸비할 수 있습니다.
간혹 어렵고 무거운 책을 읽는 것이 좋다고 하여 수준에 맞지 않는 책을 읽으려는 사람들도 보이는데 이것은 옳지 않은 일입니다.
책은 어려운 책이 좋은 책이 아니라 나에게 맞고 내가 관심이 가는 그런 책을 읽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간혹 책을 일고 읽은 내용을 확인하려는 부모님들이 계신데 이 것 또한 경계해야 할 사항이라고 합니다.

독서가 참 중요한 시기의 아이들.
아이들의 재미있고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는 독서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독서를 통해서 수많은 배경 지식을 쌓아가야 할 아이들을 위해서 참 좋은 독서 안내서가 되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