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쌀이 된 프랭키 ㅣ 친환경 참살이 그림책 프랭키와 친구들
리퀴드 브레인 글.그림 / 거북이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KBS 2TV 방영중인 프랭키와 친구들.
친환경 참살이 그림책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바른 식생활 예절과 식습관을 프랭키와 친구들을 통해서 배워 나가는 너무도 재미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프랭키와 친구들의 모습이 이렇게 다 등장하네요.
낮익은 친구들이라고 어찌나 좋아하는지..읽어주기도 전에 친구들 이름을 말하며 좋아하네요.
새롭게 등장한 대장 쌀알과 부하 쌀알들,

즐거운 식사시간 얌전하게 밥을 먹어야 할 친구들이 밥알로 장난을 치며 웃고 있네요.
거기다가 밥알의 소중함도 모른체 밥알 튀기는 장난까지...에효~~`그러다 그만 바닥에 넘어져 정신을 잃은 프랭키네요.

눈을 떠보니 프랭키는 황금 들판에 쌀이 되어 있네요.
아직 도정을 하지 않은 벼 이삭 속에서 프랭키는 곰이라고 외치지만 아무도 프랭키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너무도 답답한 프랭키에게 아직 옷을 벗으면 안 된다며 노란 껍질을 싸주고 벼 이삭에 매달아주는 벼알 친구들.
그때 프랭키의 친구 뚜가 나타나서 프랭키가 달려있는 벼를 싹뚝 잘라갑니다.
쌀알들은 도정기에 들어가 노란 껍질을 벗고 쌀이되지요
뚜에의해 씻겨지고 밥이 되고 있는 프랭키.
걱정되어 울고 있는 프랭키와 달리,
쌀알들은 모두 밥이 된다며 신나 하고 밥이 되어서 누군가를 건강하게 해준다는 기쁨에 들떠있습니다.
자신들로 인해 건강해질 사람들을 기대하며 서로를 바라보며 행복함을 만끽하는 쌀알들
그런 쌀알들을 보며 프랭키는 쌀알을 하찮게 여기고 장난감처럼 취급했던 예전의 자신을 반성합니다.
그리고 우리를 건강하게 해주는 쌀알들의 고마음도 느끼게 되지요.
밥투정하고 밥알 하나 하나의 소중함을 모르는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도 필요한 책이네요.
이 책을 읽은 우리 아이는 밥알들도 자신의 친구라며 고마워~~하고 밥을 먹을꺼라고 하네요.
이 참에 엄마는 쌀이 되기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지 얘기하며 농부 아저씨들의 고마움도 알려주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