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이트 2단계 스마트 에이트 2
강효정 지음 / 세광음악출판사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가지 다중 지능을 길러주는 예술 융합 교육

 

SMART8

 

제목만큼이나 아주 알차고 똑똑한 책이네요.

 

책 받아 보시면 활용도가 엄청 난 것에 깜짝 놀라실꺼예요...

 

전 책 구성이 너무 너무 마음에 드네요

 


 우선 각 단계에 엄선된 6개의 작품으로 이루어지구요,,,

한 작품을 중심으로 다각적인 융합 교육이 펼쳐집니다..

 

전 제가 너무 좋아하는 드가의 발레연습을 중심으로 활용했어요.

 

원화가 나오고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스토리텔링이 이어집니다.


첨부된 씨디를 들으며 아이와 함께 발레 동작을 함께 해보아요,,,

아이들이 웃고 난리죠...한 발로 서기란 역시 너무 어려운가봐요~~~




 

발레의 기본 자세가 이리 쉽게 그림으로 나와서 엄마랑 함께 하기가 참 좋네요.

 
발레 동작에 대한 포지션도 익히고 정보제공과 무용 수업이 함께 이루어지네요


미술가  드가의 여러 작품도 이리 접해 볼 수도 있어요

작품 맞추기로 아이의 상상력고 키우고 작품에 대한 이해도 하고 일석 이조네요

 


 발레하는 소녀를 색칠 공부하며 신체에 대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발레에서  시작된 활동은 아이들의 잘래 희망으로 자연스럽게 연계되네요,,

 

한 가기 작품으로 이렇게 많은 영역의 사고를 고루 할 수 있다니 정말 똑똑한 책이 분명하네요.


 여기에 또 미술 이론 자료 나와서 초등 학교 미술을 미리 엿 볼 좋은 경험이었어요

우리 작은 아이는 <드로잉>이라는 말이 마음에 들었는지...또봇을 그리면서도 드로잉하는 거라고 말하더라구요


 


 

 

한 단계를 끝날 때마다 이렇게 상장이 주어지네요,

 

이렇게 세심한 배려까지,,


 

 
각 권당 씨디가 1개씩 첨부되었는데요..

 

활동을 하면서 함께 들으니 훨씬 귀에 편안하게 들어오네요

 

가냘픈 발레리나들이 우리 주위를 돌면서 춤추는듯 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