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
개러스 무어.헬레나 겔레르젠 지음, 박민정 옮김 / FIKALIFE(피카라이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감을 느낄 때를 뽑아본다면 쉽게 피곤해지는 체력과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기억력이라 하겠습니다. 그래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 체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두뇌 건강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요즘 노인성 치매와 더불어 초로기 치매까지 늘어나면서 65세 이상 9명 중 1명이 치매라는 놀라운 통계가 있습니다.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과 다양한 영상매체의 증가, AI까지 보급되며 우리는 점점 더 두뇌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생각해 보면 예전에는 친구와 가족들 전화번호와 생일을 줄줄 외웠고 길도 외워서 다녔지만 이제는 그렇게 못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뇌신경을 자극하고 두뇌 나이를 어리게 만들어야겠습니다. <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는 제목부터 이러한 소망을 달성해 줄 책이라는 느낌이 옵니다.


이 책은 뇌의 다양한 인지 기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워크북입니다. 다양한 두뇌 게임으로 두뇌를 활성화시키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하루 10분 투자로 기억력, 논리력, 추론력, 집중력, 창의력, 수평적 사고 등에 도움이 되는 80가지가 넘는 다양한 문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퍼즐을 좋아해서 휴대폰으로 하곤 했는데 눈이 많이 피로해 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책으로 전 세계 최고 두뇌 게임 전문가와 케임브리지대학교 기억 연구소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4STEP 두뇌 훈련 프로그램’으로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트레이닝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두뇌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를 가까이 두 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