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주 투자의 정석 - 초보자도 연봉만큼 수익 내는
김지영 지음 / 경향BP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소수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해를 본다고 합니다. 불빛에 꼬이는 불나방처럼 사람들이 몰려 요동치는 종목에 뒤늦게 따라들어가서는 결국 고점에 물려 큰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주식으로 수익을 내고 싶지만 유망한 종목을 선택해서 적절한 타이밍에 매수하고 매도를 해서 수익을 내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주식 포트폴리오를 짤 때 일정 부분은 배당주로 구성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도모하면 좋다는 이론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배당금도 받고 주식이 오르면 추가 이익도 볼 수 있기에 요동치는 주식시장에 적응이 안 되는 사람들이라면 배당주로만 주식 투자를 해도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배당주 투자법을 배우고 싶었던 차에 <배당주 투자의 정석>을 만나게 돼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책은 배당에 대한 기초 상식으로 시작합니다. 배당투자를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용어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초보 투자자에게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단순히 수익이 컸던 과거의 나열이 아니라 앞으로 적절한 종목을 선택하는 실질적인 방법이 예시와 함께 나와있어 이해가 쉬웠습니다. 책을 읽을수록 배당주 투자가 바쁜 직장인이나 팔랑귀로 묻지 마 투자를 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안성맞춤인 투자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식에 대한 불안도가 높은 안정추구형 투자자에게도 은행 이자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투자방법으로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배당주 투자의 정석>을 꼼꼼히 읽으며 실전에 도입해 투자 경험을 쌓아 성공투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