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 - 휠체어를 탄 변호사 이소희의 단단한 마음의 기술
이소희 지음 / 예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크고 작은 좌절의 순간을 만나게 됩니다. 그럴 때면 왜 하필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건지 원망 섞인 하소연을 뱉어내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15살 어린 나이에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저자의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그동안의 푸념들이 부끄럽게 느껴졌습니다. 저자는 척추측만증을 고치기 위해 어린 나이에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수술 결과 하반신 마비가 휠체어를 타게 되었습니다. 두려움과 원망에 빠져 좌절하는 대신 3년간 병원에서 열심히 재활치료를 받았고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보다 늦어진 학업에 전념하게 됩니다. 검정고시를 붙고 대학에 들어가고 로스쿨에도 들어갔습니다. 변호사 시험도 통과하였고 공기업에서 경력도 쌓았습니다. 지금은 세종시에서 개인 변호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걷지 못해도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는 이러한 당차고 꿋꿋한 저자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에세이입니다. 과장 없이 담백하게 풀어내는 저자의 삶은 매 순간이 노력과 열정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아직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만연한 우리나라에서 어엿한 사회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성실히 이루어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시련을 극복하고 목표를 세워 도전하는 모습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귀감이 되겠습니다. 또한 어려운 시험들을 한 번의 낙방 없이 패스해낸 공부 비결도 자세히 담겨있어서 수험생들에게도 추전하고 싶은 책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