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빛나는 친구 스콜라 창작 그림책 73
이세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넓은 들판에서 도롱이가 동그마니에 앉아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별을 보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어느 날, 마을에 이상한 빛이 나타났습니다. 어두운 밤에 주황빛으로 환하게 빛나는 커다랗고 빨간 자판기가 생긴 것입니다. 도롱이는 이 빛나는 자판기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도롱이는 자판기와 친해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매일같이 나무 열매를 잔뜩 모아서 자판기를 찾아갔습니다. 자판기 주위를 빙빙 맴돌며 말도 걸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자판기는 도롱이의 마음도 몰라주고 도롱이에게 시큰둥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나무 열매를 잔뜩 모아와서 자판기 옆에 있는 도롱이에게 땅속에서 흙을 뚫로 올라온 두더지가 말했습니다. "저번에 보니까 걔는 동그랗고 반짝이는 걸 좋아하는 것 같던데." 도롱이는 동그랗고 반짝이는 거라면 어디 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고마운 마음에 도롱이는 두더지에게 도토리를 잔뜩 건네주고는 서둘러 길을 떠났습니다. 자판기가 좋아하는 동그랗고 반짝이는 것을 찾아 선물해서 자판기와 친구가 되고 싶은 도롱이는 신이 났을 것입니다. 너른 들을 지나 굽이굽이 강을 건너 가파른 산에 올랐습니다. 과연 도롱이는 자판기가 좋아한다는 동그랗고 반짝이는 것을 찾아 자판기와 친해질 수 있을까요? <나의 빛나는 친구>는 친구를 사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는 여린 마음을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보며 밤하늘의 별만큼 많은 일을 함께 하고 싶은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