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에 푹 빠졌어 ㅣ I LOVE 그림책
주디 시에라 지음, 마크 브라운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2월
평점 :
어느 여름날에 노란색 이동도서관 차량이 마을 안 도로를 열심히 달립니다. 그런데 스프링필드의 사서 몰리 맥그루는 실수로 그만 이동도서관 차량을 동물원으로 몰고 갔습니다. 몰리는 문을 열고, 계단을 내리더니 컴퓨터를 켜고 의자에 앉았습니다. 동물들은 모두 창밖으로 고개를 쭉 빼고 멀찍이서 몰리를 지켜보았습니다. 몰리는 재미난 그림책을 큰 소리로 읽으며 밍크, 사슴, 웜뱃, 오릭스, 여우원숭이, 스라소니와 여덟 마리의 아기 코끼리 그리고 도마뱀 가족을 곧바로 끌어들였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동물원의 모든 동물들이 '독서'라는 이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우르르 몰려왔습니다.
동물원 구석구석에서 뛰쳐나만 동물들은 멋진 책들에 아주 빠져들었습니다. 기린은 긴 책을 찾았고, 귀뚜라미는 쪼그만 책을 원했습니다. 도마뱀붙이는 벽에 착 붙는 책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판다는 중국어로 된 책을 더 찾아 달라고 했습니다. 몰리는 그런 요청을 다 들어주며, 모두를 항상 기쁘게 해 주고 싶었습니다. <책에 푹 빠졌어>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책 읽기에 푹 빠지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다채로운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표현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어떤 재미있는 종류의 책들이 있는지, 책은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사서에게 어떤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지, 자신의 글을 쓰는 방법 등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보며 독서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어줄 수 있는 그림책 <책에 푹 빠졌어>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