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안 입을래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75
제이컵 그랜트 지음, 신수진 옮김 / 국민서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파티하는 날입니다. 파블로는 들뜬 마음에 아빠의 일어나라는 말에 눈을 번쩍 떴습니다. 아침으로 팬케이크를 먹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다는 아빠의 말에 파블로는 아쉬운 마음을 누르고 오트밀을 군말 없이 먹었습니다. 바쁜 아빠의 지시에 따라 파블로는 혼자서 이도 닦고, 화장실도 가고, 손도 씻었습니다. 이제 옷만 입으면 외출 준비 끝입니다. 모든 준비가 순탄하게 착착 진행되던 도중, 파블로가 양손을 허리에 두르고는 당당하게 아빠를 향해 말했습니다. "바지 안 입을래요!" 확고한 아이의 의지가 표정에서 드러나고, 이 모습을 보고 당황해 순간 할 말을 잃은 아빠의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파블로는 왜 바지를 안 입겠다는 걸까요? 시간이 바쁜 아빠는 어떻게든 파블로를 설득해 바지를 입히려고 진땀을 빼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파블로는 기상천외한 이야기로 아빠의 말들을 반박하며 고집을 부립니다. 이 나이 때의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흔히 일어나는 일상의 순간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아낸 그림책 <​바지 안 입을래요!>입니다. 그림책을 보며 아이들과 부모는 각자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더욱 이야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과연 아빠는 파블로의 바지 거부 선언을 이겨내고 바지를 입혀 파티에 갈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바지 안 입을래요!>를 보며 지난 경험들 중에 어떤 이유로 아이가 거부를 했던 것인지 속마음을 찬찬히 들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국민서관, #바지안입을래요, #제이컵그랜트, #그림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