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줄자 보랏빛소 그림동화 36
이이삼 지음 / 보랏빛소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어느 정도의 마음의 거리감이 적당한 걸까요? 더없이 가까운 부모와 자식 사이의 거리와 친한 친구와의 거리, 이웃과의 거리. 모두 다를 것입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수치로 보여주는 자가 있다면 어떨까요? 그런 자가 있다면 누구와의 거리를 가장 먼저 재보고 싶을까요? <마음 줄자>를 보며 이런 재미난 상상을 해보게 됩니다. 아침에 눈을 떠보니 아이의 가슴에 줄자가 생겨 있었습니다. 굿모닝이라고 인사를 건네는 가슴에 달린 줄자를 보며 아이는 무척 놀랐습니다. 하지만 엄마 아빠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는 자신이 초능력이 생긴 히어로가 된 걸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자 줄자는 아이와 사람 사이의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 먼지를 알려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가족들과 아침식사를 마치고 등교를 하는 아이를 배웅하며 현관에서 엄마가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십니다. 순간 아이는 엄마와 얼마나 가까운지 엄마와의 마음의 거리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러자 가슴에서 줄자가 쭈욱 펼쳐져 나오더니 아이의 가슴과 엄마 가슴 사이의 거리를 재었습니다. 65센티미터! 아이에게만 보이는 줄자의 놀라운 기능을 알게 된 아이는 궁금한 사람들과의 마음의 거리를 재보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과의 적당한 거리는 어느 정도인 걸까요? 너무 멀면 외롭고 너무 가까우면 충돌이 일어나는 관계에 대한 어려움을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풀어낸 그림책 <마음 줄자>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보라빛소어린이, #마음줄자, #이이삼,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