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프 먹을래? ㅣ 미운오리 그림동화 9
수잔네 슈트라서 지음, 하린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8월
평점 :
낮 12시, 수프를 먹을 시간이 되었습니다. 요리사 모자를 쓰고 앞치마를 두른 아이가 국자를 들고 요리 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하늘색 식탁보가 깔린 긴 식탁에 접시와 숟가락이 가지런히 놓여있습니다. 커다란 냄비와 여러 개의 접시들을 보니 함께 수프를 먹을 이들이 곧 올 건가 봅니다.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그러자 말이 나타나 빨간 순무를 앞니로 썩둑 썩둑 썩둑 잘라서 냄비에 퐁당 담갔습니다. 꼬마 요리사는 냄비 뚱껑을 닫고 보글보글 끓였습니다. 또 뭐가 필요할까요?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빨간 순무, 그리고······. 그러자 거위가 나타나 싱싱한 초록 풀을 쭉쭉 쫙쫙 찢어서 냄비에 퐁당 넣었습니다. 꼬마 요리사는 수프를 잘 저어서 뚜껑을 닫고 보글보글 끓였습니다.
식탁에는 말과 거위가 차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맛있는 수프를 만들려면 또 뭐가 필요할까요? 빨간 순무, 싱싱한 초록 풀 그리고·······. 다음에는 어떤 동물이 어떤 재료를 가지로 올지 기대가 됩니다. <수프 먹을래?>는 동물들이 각자 좋아하는 맛있는 재료를 가져와서 커다란 냄비에 모아 넣고 보글보글 끓여 수프를 만드는 관정이 반복됩니다. 한 마리씩 새로운 동물이 등장할 때마다 저마다의 취향이 담긴 재료가 더해지는 수프는 과연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해집니다. 재미있는 의성어와 반복되는 질문이 명쾌한 음률감을 자아내고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다양한 표정이 사랑스럽습니다. 아이와 함께 보며 수프의 맛을 상상해보면 더 재미있을 그림책 <수프 먹을래?>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푸먹을래, #미운오리새끼, #수잔네슈트라서, #그림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