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지친 사람을 위한 만화
연유샘 지음 / 마음의숲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이 지친 사람들을 위한 만화>라는 따뜻한 제목과 귀여운 2등신의 캐릭터가 그려진 노란색의 그림 에세이를 만났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인스타그램 10만 팔로워를 가진 운동 크리에이터입니다. 실패를 경험하며 지치고 힘들었을 때 운동을 함으로써 건강한 몸뿐만 아니라 단단한 마음까지도 만들 수 있었던 저자의 경험과 조언들이 담겨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히는 책입니다. <몸이 지친 사람들을 위한 만화>을 읽으며 몸이 지친 사람뿐만 아니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도 큰 울림을 줄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울하고 자신감을 잃은 사람들이 이 책을 만나 운동을 배우고, 조금씩 체력을 키워간다면 스스로를 아껴줄 수 있는 단단한 마음 근육을 가진 사람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노력하는데 성과가 빠르게 나오지 않아 실망하고 조바심이 난다면 우리의 인생은 코어 근육과 닮았다고 생각해 보라고 저자는 조언합니다. 코어 근육은 우리 몸의 중심을 잡는 중요한 근육이지만 다른 근육에 비해 더디게 커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빠르게 성공하는 다른 사람과 스스로를 비교하며 주눅 들지 말고, 중요한 코어 근육처럼 스스로를 천천히 쌓아가는 타입이라고 인정하라는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책에는 근육의 이름과 기능 등 다양한 운동과 관련된 기본 지식과 함께 운동 방법들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운동방법만 알려주는 게 아닌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멘탈까지도 키워주는 힘이 나는 따스한 응원들도 함께 실려있습니다. <몸이 지친 사람들을 위한 만화>을 통해 운동으로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도 만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마음의숲, #몸이지친사람을위한만화, #연유샘, #그림에세이, #네이버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 #서평단모집, #그림에세이, #몸이지친사람을위한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