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테이블 - 가심비 끝내주는 예쁘고 맛있는 집밥 요리 레시피 어텐션 시리즈
민경진 지음 / 제이펍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은 눈으로도 먹는다고 합니다. 보기 좋고 맛깔나는 음식이 더 식욕을 당기기 마련입니다. 여기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1인분의 음식 레시피 책이 있습니다. <시바 테이블>을 처음 펼쳐들고는 한참을 책장을 넘기며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이렇게 귀엽다니! 이건 너무 재미있다~! 이렇게나 사랑스럽고 재치 넘치는 1인분이라면 누구나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귀여운 음식 사진들을 보며 독보적인 푸드 아트들로 16만 팔로워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했겠다 싶어집니다. 특히 <시바테이블>의 좋은 점은 누구나 따라만들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음식들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생소하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와 조각 장인이나 만들법한 조형물로 꾸민 현란한 음식이 아니라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당장 만들어보고 싶어지는 레시피가 가득 담겨있습니다.
가지가 주먹밥의 단발머리가 되고 붉은 고추는 앙증맞은 입이 됩니다. 깨로 눈을 붙이며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표정을 담아낼 수도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만든다면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워주고. 직접 음식을 만들며 편식에서도 벗어날 수 있겠습니다. 친구나 연인들과 귀여운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을 가도 좋겠습니다. 혼자 밥을 먹더라도 이렇게 정성을 담아 만든 한 그릇을 스스로에게 대접한다면 음식으로 배와 마음을 모두 따뜻하게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간편하게 한 그릇으로 만들어 먹는 덮밥과 한입에 쏙 집어넣을 수 있는 아기자기한 주먹밥, 맛과 멋을 모두 살린 채소 요리, 뿐만 아니라 빵과 면을 활용한 음식과 가볍고 깜찍한 디저트까지 두루 담고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사랑스러운 한 그릇 레시피 <시바테이블>을 만나 식탁에 웃음과 건강을 선사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시바테이블, #민경진, #제이펍, #푸드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컬쳐블룸, #컬쳐블룸서평단, #요리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